완전 부부 범죄
황세연 지음, 용석재 북디자이너 / 북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일명 채손독을 통해서 받아본 책이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읽으려고 찾으면
책이 보이지가 않았다.
어떤 날은 우리 냥냥이 집에 있기도 하고,
어떤 날은 화장실 서랍장에서 발견되기도 했다.

* 나는 여기다가 책을 둔 기억이 없는데~ 하고
남편을 추궁했다.
끝까지 '냥냥이의 소행이오!'를 주장하던 남편은
띠지에 적힌 '당신, 제발 좀 죽어주지 않을래?'를 보고
얘가 드디어 날 죽이려고 공부하는구나 싶어서
책을 못 읽게 출근 전에 자꾸 숨겨놨단다.

* 죽을죄를 지은 것도 아닌데
내가 왜 당신을 죽이냐~ 부터 시작해서
갖은 회유와 협박 끝에 서로
원만한 합의를 이루고 나는 책을 받을 수 있었다.
이게 뭐라고 이렇게까지 하는거지.........?
요놈~ 설마~ 혹시~ㅋㅋㅋㅋ
그래도 합의한 바가 있으니 절대로
책에 나온 트릭은 쓰지 않겠어!ㅋㅋㅋㅋ

* 완전 부부 범죄는
<내가 죽인 남자가 돌아왔다>를 쓰신
황세연 작가님의 신작 소설이다.
총 여덟 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이한 것은 이 단편이 모두
부부 살인이라는 테마로 쓴 것이다.
가장 가까우면서도 가장 먼 당신.
그들은 왜 그렇게 서로를 죽이려고 했을까?

* 치매에 걸려 수시로 기억이 리셋되는 하정씨를
그린 '결혼에서 무덤까지'는 첫 편부터
감탄을 날리게 했다.
사실 단편집이라 크게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여기서부터 이미 기대감 뿜뿜!!
바람피우는 남편을 죽이는데 치매 따위!
아무것도 아니지~

* 소설가를 꿈꾸는 남편과 사는 지영씨.
그런데 남편의 소설이 심상치가 않다.
아내를 가장 우아하게 죽이는 방법에 대해
조사하는 남편을 보고
먼저 손을 쓰게 되는 지영씨.
과연 이 부부의 결말은?

* 오래도록 범죄 없는 마을이라고
표창을 받아온 곳에 살인 사건이 일어났다.
그러나 그 안에 숨겨진 불명예스러운 일들.
과연, 이 마을은 진정한
범죄 없는 마을일까?

* 네 번째 '진정한 복수'를 읽고 나서는
소름이 오소소소 돋았다.
가정 문제 상담사로 잘나가는 순석씨.
첫눈에 반한 아내였지만 그녀의
과거를 알고 나서는 한순간도 함께하기 싫었다.
직업 때문에 이혼을 할 수도 없었던 그는
결심하게 된다.
아내를 죽이기로. 단 남의 손으로.

* 다섯 번째 '비리가 너무 많다'는
첫 장면에서 여자인 내가 봐도
미친X이 분명해 보였다.
남들은 어떻게든 안 가려고 버티는 군대를
이미 다녀왔으면서도 또 가겠다고?
다시 군대에 가겠다고 사정하게 되는
그의 사정은 무엇일까?

* 이혼을 하고 없는 돈을 긁어모아서
시골에 마련 집이 사실은
사람들이 죽어나가는 집터라면?
여섯 번째 '보물찾기'는 내 생각만큼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그냥 잠시 쉬어가는 코너 정도?

* 그런데 일곱 번째 '내가 죽인 남자'부터는
또다시 두근두근 했다.
내연녀와 밀회를 즐기던 아모르 모텔.
여기서 내연녀의 남편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런데, 그 범인을 잡아야 하는 사람이 나다.
왜? 나는 형사니까.

* 마지막 '개티즌'은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가장 최근에 가까운 이야기처럼 보였다.
방송사가 사정사정해서 모인 사람들.
그들은 방송 촬영을 위해 무인도에 입성하게 된다.
그런데 왜 방송국 사람들은 하나도 없는 거지?
몰래카메라인가 싶을 때 즈음,
태풍과 함께 살인마의 습격이 시작된다.

* 책을 펴자마자 너무 완벽해서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다.
단편임에도 불구하고 단편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을만큼 탄탄한 이야기 구성이었다.
딱 이 정도에서 만족스러운 이야기도 있었고,
아, 이건 조금더 길게 써줬으면~ 하는
이야기도 있었다.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 님이라는 글자에 점 하나만 찍으면
남이 되는게 부부라는데.
어쩌면 맺는 것도 끊는 것도 가장 어려운 것이
부부가 아닐까 싶다.
재밌는 책이어서 완전 추천이나
절대!! 배우자에겐 보여주지 말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