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그림자 그림자의 바다 십이국기 1
오노 후유미 지음, 추지나 옮김 / 엘릭시르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너무 재밌는 책이어서 책태기 대비책으로
아껴두고자 했지만
늘 마음만 앞설 뿐, 어느새 손은
십이국기 1을 들고 있었다.

* 내심 0권의 뒤를 이은 내용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다.
오히려 0권이 기억에도 없는 십이국을
그리워하는 이를 그렸다면,
1권은 갑자기 십이국으로 뚝 떨어진
소녀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 한 달 동안 같은 꿈을 꾸는 요코.
달라진 점이 있다면 자신을 쫓아오는 짐승의 무리가
하루가 다르게 가까워진다는 것이었다.
누구나 인정하는 모범생이었던 요코의
유일한 흠이라면 붉은 머리카락 뿐이었다.

* 그런 요코의 인생이 한순간에 바뀌게 되었다.
꿈 속에서 짐승의 무리가 코 앞으로 다가온 날,
갑자기 찾아온 금발의 남자.
그는 자신을 게이키라고 소개하며
여기는 위험하니 무조건 자신과 함께
가야된다고 했다.
누가 봐도 니가 제일 위험한데......?

* 거의 납치하다시피 끌려간 요코는
매복해있던 적들에 의해
하늘을 나는 짐승의 등에서 뚝 떨어지게 된다.
아는 것이라곤 하나 없는 낯선 공간.
손에는 보물이라고 쥐어준 검 한자루 뿐이었다.

* 요코를 지켜주겠다고 약속한 금발의 남자는
요코를 찾으러 오지 않았다.
습격하는 마물들을 물리치며
어떻게든 집으로 돌아가는 방법을 찾으려는 요코.
그런데, 여기에서는 누구 하나 믿을 수가 없다.

* 친절을 가장해 요코의 몸과 돈을
뺏으려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요코의 불안을 증식시키는 푸른 원숭이가 나타나
마음을 어지럽게 하기도 한다.
간혹 검을 통해 보이는 고국의 모습에서는
요코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그리워하는 이가
하나도 없어 보인다.

* 이전에 있던 곳에서도, 현재 있는 곳에서도
외톨이였음을 실감한 요코.
손가락 하나 까딱할 기운이 없어서
죽기만을 기다리던 요코에게
말을 하는 쥐가 나타났다.
이 쥐는 믿을 수 있을까?
요코는 과연,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 그저 평범한 여고생이였던 요코에게
어느 날 갑자기 휘몰아친 폭풍.
목숨을 건 싸움과 익숙해져야만 했던
피 냄새와 살해의 순간들.
홀로 낯선 곳에 떨어진 소녀의 어려움을
너무 절절하고 완벽하게 나타냈다.

* 그 무용담들이 약간 지루한가? 싶어질 때 즈음,
완벽한 반전을 꾀하는 장치들까지.
세상에나. 요코가 어머어머+_+
책의 중반부를 넘어서자 슬슬
십이국기의 체계와 국가들이 머리속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더불어 왕과 기린의 관계까지도.

* 이래서! 다들 기린~ 기린~ 했던 거였고만🤭
후반부에 등장한 연왕도 딱 내스타일이고~
라쿠슌도 귀엽고 멋지고 다하잖아+_+

* 역시나 책을 덮은 후에 보인
표지의 그림들.
더 읽을까? 아낄까? 여전히
무수한 고민만 하며 다음 책들을 쳐다보고 있다.
하~ 이거, 애니메이션으로 나오는 이유가 있었네.
책 다 읽고 나면 애니메이션도 꼭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