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사아씨전 안전가옥 오리지널 29
박에스더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겨울만 되면 겨울왕국이 되는 우리 집!
덕분에 나는 11월 말부터 2월까지는
도서관 방문을 쉰다.
대신에 그동안 사놓았던 아껴둔 책들을 읽는다.
그렇게 오늘 꺼낸 벽사아씨전.

* 늘 표지보다 책의 내용을 보고 고르는 편인데
특이하게도 이 책은 제목과 표지가 먼저
눈에 들어왔던 책이었다.
벽사아씨와 부적이 붙은 칼을 뽑는 여인.
표지부터 삿된 것에 홀린 기분이었다.

* 태어날 때부터 귀를 보는 체질을 타고난 빈.
'서문'가의 장녀이자 귀한 반가의 여식이지만
이 체질때문에 집에서 환영받지 못한 존재이다.

* 삿된 것을 쫓고 복을 불러들인다는 벽사진경.
빈은 남장을 한 채, 이 벽사가의 길을 걷는다.
한때는 아끼던 남동생도 있었고
정혼자도 있었던 몸이었지만 지금은
혈혈단신, 온 세상에 저 하나뿐인 것만 같다.

* 영의정의 별장 사곡정에서 벽사의 일을 하다가
일등신랑감으로 불리는 은호와 마주치는 빈.
그런데, 이 현은호가 그 '현은호'였다.
자신의 기억을 모조리 잊은 빈의 정혼자.

* 왕의 총애를 받는 동부승지인 은호는
빈이 닿을 수 없는 거리에 있는 머나먼
사람이 된 것만 같았다.
그런데, 왜 자꾸 눈앞에서 알짱대는거지?

* 빈에게 접근하는 이는 은호뿐만이 아니었다.
이승과 저승의 경계에 머무는 파려.
그는 빈의 소원을 들어줄터이니,
자신을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예나 지금이나 빈의 대답은 단 하나뿐이었다.

* 벽사를 한 뒤에 나온 구슬 108개를 모으면
원래의 운명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며
그저 평범하고 조용하게 살고 싶다던 빈.
기억에 없는 정혼자이지만
다시 한번 그녀를 사랑하게 되는 은호.
저승에서 자신을 구해주고
업신의 자리를 준 '그 분'을 찾는 파려.
파려가 찾는 '그 분'의 자리를 노리고
그를 없애려는 전륜.
끝도 없는 인간의 욕심에
스스로 파멸의 길을 걷는 채령.

* 조선시대를 배경으로한 오컬트 판타지 로맨스.
생각했던 것보다 스케일이 훨씬 커서
깜짝 놀랐다.
그저 삿된 것을 쫓는 일만 하는 줄 알았는데
빈이 가지고 있던 운명이 이런 것일 줄은😱

* 빈과 은호가 보여준 사랑 이야기는 더없이 흐뭇했다.
심장이 먼저 반응하는 사랑이랄까?
주변의 불행에 늘 위축되어 있던 빈이
은호의 앞에서는 편안하고 안전한 느낌이어서
보는 내가 다 행복했다.

* 그런데....... 파려...........
등장이 너무 강렬해서일까.
거의 파려를 버리다시피 한 작가님이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파려가 뭔가 크게 한 건 해주기를 바라고 있었는데
이건 뭐...... 뱀이라고 하더니
지렁이만도 못한..........😭😭😭

* 오히려 '그 분'과 파려의 이야기를
회상신으로라도 조금 더 상세히 알려줬다면
파려의 마음이 더 와닿았을지도 모르겠다.
빈의 동생인 환의 죽음도 마찬가지고.
어떻게 동생을 잃게 되었는지 조금 더
명확하게 보여줬더라면 빈이 가지고 있는
상실감과 타인이 자신 옆에 있는 두려움이
더 잘 전달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 오히려, 파려와 환의 이야기가 없는 것이
이야기가 더 깔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뭔가 좀 껄끄러운 마무리였다.

* 파려와 환에 대한 아쉬움은 깊게 남지만,
은호와 빈의 이야기,
벽사가의 이야기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했다.
오컬트 로맨스에 맞는 이야기였다고나 할까.
영상으로 만들어져 한 여름 밤에 방영된다면
대단한 인기를 끌 것이라는 느낌이 든다.
약간 '주군의 태양' 조선판 느낌도 있고ㅎㅎ

* 시대 장르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오컬트나, 사극로맨스에 관심있는 분들은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