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맞은 거짓말
김세온 지음 / 재담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재담에서 이벤트 당첨으로 받아본 책.
거짓말을 도둑질한 사람이 누구인지도 궁금했고
소설써봐이벌의 대상 수상작이라길래
더 기대됐던 작품이었다.
갑자기 행적을 감춘 남자친구는 왜 사라졌으며,
그녀가 숨기고 있던 비밀은 무엇인지~
온통 물음표가 가득했던 책.

* 첫 문단부터 팽팽한 긴장감이 이루었다.
예전에도 경찰을 속여봤던 여자는
또다시 경찰을 속이는 일을 하려고 한다.
프롤로그지만 완전 소름 그 자체+ㅁ+

​* 호주에서 유학을 하고 뒤늦게
7급 공무원으로 취직한 유진.
그녀는 소위 말하는 금수저에 엄친딸이다.
아빠는 대형 법률사무소를 운영하고
엄마는 항공사 승무원이었던 미모의 여성.
그 둘의 외동딸인 유진은 출근한 회사에서
한 경찰의 방문을 받게 된다.

​* 경찰은 유진의 남자친구였던 허준영이
실종 상태였으며, 누나의 신고로 가장 마지막 목격자이면서
여자친구인 유진을 만나러 왔다는 것이다.
경찰에 대해 증언을 한 유진은 바로 연가를 내고
황급히 회사를 나가 그의 흔적을 뒤쫓기 시작한다.

​* 이 과정에서 그려낸 유진이 감추고 있던 비밀과
준영이 감추고 있던 비밀들을 속속히 드러낸다.
유진과 준영의 주변 사람들까지 각자의 이야기를 통해
얽힌 관계 속에서 살아나가는 법을 보여준다.
개개인의 시점에서 보여주는 책은
드라마를 보는 듯한 착각과 더불어서
그들 내면의 소리를 적나라하게 보여주었다.

* 각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욕망과 욕심,
그들이 하는 크고 작은 거짓말들이
나중에 어떤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키는지
그때는 미처 알지 못했겠지.

​* 그런데 또 각 인물들이 하는 얘기를 들어보면
충분히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대목들이 대다수이다.
나였으면, 나였더라면 이 나였어도- 로
바뀔 만큼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을
그대로 옮겨 놓은 기분이었다.

* 내 주변에도 유진 같은 사람이 있고,
준영 같은 사람이 있을 것이다.
가지고 있는 비밀을 숨기기 위해 거짓말을 하고
남들보다 더 잘나 보이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
그리고 나 역시도 별반 다르지 않겠지.
나도 모르는 사이에 거짓말을 하게 되고
스스로를 납득하며 합리화 시키진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 마지막에 모든 갈래의 길이 한 지점으로 모이게 되고
사건의 진상이 밝혀졌을 때, 우와........
이걸 이렇게 모으다니!! 찐 감탄했다.
모두가 주인공이었고, 모두가 가해자이면서
피해자인 찐한 심리소설이었다.
모두 거짓말을 하는 등장인물들 중에서
가장 큰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누구일까라고 생각했을 때
쉬이 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웠다.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가 다 나쁜 놈이고
다 착한 사람이고, 쉽게 잣대를 들이밀 수 없는 책이었다.

* 가장 최근에 했던 거짓말이 뭐더라~ 하고
곰곰이 생각해 보니까,
남편이 1박 2일 출장 가는데
잔뜩 서운한 척했던게 생각났다.
사실은 쫌 기뻤는데ㅋㅋㅋ
너무 기뻐하면 서운할까 봐
잔뜩 징징댔던 게 생각났다.
이처럼 하얀 거짓말도 거짓말은 거짓말이지~

​* 작가님이 하신 말씀처럼
이야기란 것도 결국 거짓말이다.
그럼에도 열광하게 되는 거짓말이었다.
내면의 나를 돌아보게 되는 책이었고
다음에는 또 어떤 멋들어진 거짓말로

나를 열광하게 할지 기대되는 작가님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