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한권] 블러드 다이빙
손건일 지음 / 잇스토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잇스토리에서 만나본 두 번째 작품!
제목을 처음 보자마자 드는 생각은
표지와 함께 '피웅덩이로 퐁당?'이라는 생각이었다.
어떤 내용이길래 표지부터
피느낌이 가득할까~

* 남부럽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 이선진.
대기업 총수의 딸로 천우 물산의 사장이며
대한민국 상위에 속하는
그녀의 유일한 취미는 익스트림 스포츠.
아슬아슬한 스릴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선진의 옆에는 늘 보디가드인 정화가 있었다.

​* 정화와 함께 제주도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던 도중 다리를 다치게 된
선진은 정화의 소개로 서울에서 작은
병원을 운영하는 수호를 만나게 된다.
첫 만남부터 묘한 기운을 뿜는 두 사람.
다리가 나은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
선진은 베이스 점프를 하기 위해 정화와
일본으로 향하게 된다.

* 일본에서 정화가 납치되고,
선진은 펼쳐지지 않은 낙하산을 받게 된다.
뛰어내리기 직전,
선진을 구하러 온 정화는 일본의 베이스 점프
가이드였던 우에다와 몸싸움을 벌이게 된다.
정화를 도우려던 선진은 정화가 선물해 준
군용칼로 우에다의 목을 그어
의도치 않은 살인을 하게 된다.

​* 이후, 피폐해진 삶을 살아가게 되는 선진.
늘 불면증에 시달렸고 알 수 없는 갈증에 시달렸다.
밥보다 술을 더 많이 마셨고
군용칼을 쥐며 그날을 회상하기도 했다.
그런 선진을 끌어올려준 사람이 수호였다.
수호는 외과의사임에도 불구하고
세심한 말씨와 마음씨로 선진의 마음을
밝은 빛으로 이끌어주었다.

* 수호의 곁에서 행복하려고 했던 선진,
그러나 알 수 없는 갈증과 불안은 계속되었다.
우연히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서
또다시 살인을 하면서 그 갈증과 불안의
원인을 알게 되었다.

​* 수호 옆에서 편안한 밤을 보내다가도
알 수 없는 갈증이 일어났다.
아무 죄책감 없이 살인을 벌이는 선진,
그녀는 자신을 경계하는 큰오빠와 남동생의
미행을 따돌려가면서 대범한 살인을 저질렀다.

* 친구이면서 늘 곁을 지켜주는 정화도 속이고
자신을 가장 편안하게 해주는 남자도 속이면서
두 얼굴, 두 개의 삶을 살아가는 선진.
그녀는 살인을 멈출 수 있을까?

​* 솔직히 처음 몇 페이지는 잘 읽히지 않았다.
너무 제멋대로인 선진이 보기 힘들었었다.
하지만 페이지를 넘길수록 선진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묘사가 눈을 사로잡았다.
더불어 정화의 끝내주는 액션활극!
완전 멋있는 언니였어+ㅁ+

* 영상화 기획 소설 답게 장면을 묘사하는
문장 문장들이 끝내줬다.
정화의 액션극은 액션극대로,
수호와 선진의 로맨스는 로맨스대로,
선진의 살인 장면은 또 그 나름대로의
맛을 보여주었다.
골라 먹을 필요 없이 모든 것을 다 담은
비빔밥 같은 소설!

​* 마지막 마무리까지 코끝을
찡하고 짠하게 하는 완벽한 맛!
영상화된다면 꼭 다시 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