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한권] 향단이는 누가 죽였나
김미습 지음 / 잇스토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잇스토리 출판사에서 서평단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여기에 내용이 완전 흥미진진 하다고~
내용을 훑어보니 딱 내 스타일!!
사극+추리!
익히 잘 알고있던 '춘향전'을
어떻게 각색했는지 너무 궁금했다.

* 정확히 이야기하면
'향단이는 누가 죽였나'는
절개를 지킨 춘향이와 이몽룡이
재회를 한 그 이후를 그려내고 있었다.

​* 남편이 있는지 모르고 춘향을 매질하던
변학도는 제주도로 유배를 가게 된다.
변학도에게는 누가봐도 엄친아인 아들
변도학이 있었다.
잘생겼는데 머리도 좋고, 효심까지 지극한 내 아들!
그 아들이 변학도 대신에 변학도의 이름으로
대신 유배를 가게된다.

* 제주도에서 옥단을 보수주인으로 두게된 도학.
그는 역술가로서 사주를 풀어주고,
동의보감 한권을 가지고 마을 의원도하면서
유배생활을 지내게 된다.

​* 우연히 마주친 사람과 방울이 바뀌게 되어
내림굿을 대신 받은 도학!
그런데 접신한 몸주가 옥단과 똑같이 생겼다!!
옥단과 일란성 쌍둥이인 향단의 영혼이
접신되지만 옥단에게는
향단의 죽음을 비밀로 하게 된다.

* 향단이 접신되면서 혼자이나
혼자가 아니게 된 도학은 마을에서
일어난 사건부터 해결해 나간다.
효녀 심청이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편
장화 홍련 자매의 사건도 해결하게 된다.
제주 목사 탁종립의 목숨까지 구해주게 되면서
전설의 검인 필사검을 얻게 된다.

​* 더불어 유배지에서도 풀리게 되어
옥단과는 이별하지만 향단과 함께
육지의 다른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기 시작한다.

* 콩쥐의 실종사건도 해결하고
월하노인도 만나면서 능력치 만렙을
뿜뿜하게 되는 도학은 결국
홍길동을 잡는다는 명목으로 임금의
앞에까지 불려가게 된다.
여기서 펼쳐지는 전우치와의 한판 승부!

​* 전우치에게 도술에 걸린 향단이
저승으로 끌려가게 되고
이별의 말도 하지 못했던 도학은
향단을 따라 저승의 문길로 들어가게 된다.

* 점술, 의술, 검술에 추리력 갑인 머리.
이것도 모자라서 저승까지 다녀온 도학은
지금까지 내가 봐왔던 사극 추리소설에서
능력치 만렙인 인물이었다.

​* 간혹 어벙한 모습도 보이면서
소소하게 웃음을 자아내게도 만들었다.
그동안 알고있던 춘향전과는 다르게
이몽룡이 못된 놈이고 변학도는 억울하게
당한 이라는 설정도 흥미로웠다.
이야기는,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이렇게 달라질 수도 있구나! 하는
감탄만 나왔던 책이었다.

* 마지막 장에서는
' 헐! 이런 반전이?'라는 생각도 들만큼
재미와 새로운 시각,
속 시원한 사이다 결말까지
모두 잡은 책이었다.

​* 처음 책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진짜
변학도가 탐정이 되었나 싶어서 내심
기대도 하고, 실망도 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다.
탐정 변도학 시리즈로 해서
다른 이야기가 나오면
너무너무너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