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와 릴 이야기 : 우리 집에 놀러 올래?
줄리아 코퍼스 글, 서은영 그림, 최용환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오후 3시에 우리집에 놀러 올래?

 

 

멋쟁이 돼지 해리와 줄무늬를 좋아하는 생쥐 릴의 이야기예요~

약속시간에 오지 않는 해리를 찾아 나선 릴과, 길을 나선 도중 만나게 된 동물 친구들의 유쾌한 모험이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페이지를 넘기자마자 맛있는 디저트가 한가득 +_+
릴이 해리를 위해 준비해놓은 맛난 음식과 디저트의 일부인 것 같아요~
군것질을 별로 안좋아하는 울아들도 혹 한듯 ㅋㅋㅋ 
 
아들의 눈길, 손길이 바빠지네요 ㅎㅎ

 

 

 


 

 

안개낀 3월, 릴이 해리를 집에 초대했어요~

 

해리야, 오후 3시에 우리 집에 놀러 올래 ?

 

릴은 해리에게 줄 맛있는 간식을 탑처럼 쌓아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며 언덕 너머 살고 있는 해리를 기다렸지요~


 

 

 
튀긴 도마뱀과 집게벌레 사탕, 아주 커다란 그릇에 가득 담긴 따개비 진흙 수프.
초코 칩 딱정벌레, 달팽이 맛 과자, 과일 소스에 퐁당 적신 뜨끈뜨끈 구더기 젤리, 쫄깃졸깃 모기혓바닥과 거품이 보글보글한 소똥 셰이크.
거기다거머리 막대과자에 오징어 케이크까지 !
 
줄무늬를 좋아하는 생쥐 릴이 해리가 좋아하는 간식을 산더미처럼 준비했네요.
 
하지만 약속 시간이 지나도 해리는 오지 않고ㅠㅠ
안개 속을 걷다 길을 잃어버리면 어쩌나 걱정이 된 릴은 해리를 찾아 을 나섰답니다.
 
해리야 ~ 어딨니 !!! 

 

 

 


  

 

줄무늬 모자를 뒤집어쓰고 비옷을 차려입은 릴.

 

타닥타닥, 타닥타닥,

토닥토닥, 토닥토닥

 

발걸음도 가볍게 줄무늬 모자를 쓴 릴이 언덕을 넘어가네요~~

 

 

 

 

 

가다가 양을 만났고, 멋쟁이 돼지를 못 봤냐 묻자 돼지는 못봤지만 덤불을 보긴 했다는 양. 선뜻 도와준다 말을 하네요~

릴은 양과 함께 언덕을 넘어가다 사슴 한마리를 만났고 또 멋쟁이 돼지를 못 봤나 물어요.

오늘 내가 본거라곤 박쥐의 날개뿐이였다며 자신 역시 도와주겠다 말을 하네요~

 

릴과 양과 사슴이 언덕을 넘어가다 까마귀를 만났고~

또 멋쟁이 돼지를 못 봤냐 물어봐요.

까마귀 역시 돼지는 못봤지만 통나무를 감고 깊이 잠든 뱀 한마리를 보았다고 얘길 하며

까마귀들은 하늘에서 아래를 잘 본다며 자신 역시 도와준다 얘길하죠.

 

그렇게 릴과 양과 사슴과 까마귀가 끈끈하고 축축한 안개를 뚫고 멋쟁이 돼지 해리를 찾아 길을 떠나고

안개속에서 축축한 진흙탕 속에 절반 파묻힌 채로 있는 무언가를 발견하게 되고

제각기 덤불이야~ 박쥐야~ 뱀이야~ 외치네요.

 

모두들 진흙탕에 갇힌 무언가를 끄집어내자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고, 마침내 진흙탕 속에서 쑥 빠져나온 것이 멋쟁이 돼지 해리라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구해줘서 고맙다 말하는 해리 +_+

자신을 구해준 릴과 친구들이 얼마나 고마웠을까요 ?

 

 

여기가 우리집이야. 이제부터 파티시작이야 !

 

그렇게 친구들은 모두 릴의 집으로 놀러가 멋진 파티를 시작했답니다~

 


 


 

 

해리를 찾아 안개속이 자욱한 숲을 향해 나아가는 친구들의 모습이 너무 멋지지 않나요 ?

부드러운 수채화풍의 그림이 감수성까지 자극해 더 좋네요~

 

타닥타닥, 타닥타닥

토닥토닥, 토닥토닥

 

앞으로 나아가는 동물 친구들의 발자국 소리만 들리는 이 페이지가 진짜 동화속 한장면 같지 뭐예요~~

 

파스텔톤 일러스트가 어쩜 이리도 근사한지 +_+

쭉 찢어 액자에 넣어두고 오래도록 감상하고플 정도였답니다 !!

 

 

 

 

 

 

아들은 물론 6살 조카도 너무 좋아하는 해리와 릴이야기 <우리 집에 놀러 올래 ?>

줄무늬를 좋아하는 생쥐 릴의 모습이 너무너무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예쁜 찻잔에 차를 마시는 릴.

멋진 옷을 입고 해리를 위해 맛있는 간식을 준비하는 릴.

줄무늬 모자에 빨간 코트를 챙겨입고 해리를 찾아 나선 릴의 모습이 패셔니스타 같았나봐요 ㅎㅎ

 

얼른 커서 저렇게 예쁘고 멋있게 사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했을지도 모를일 아닌가요?

 

 

 

 

아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책, 잠자기 전에 보는 책.

임산부들의 태교책으로도 적극 추천드리고 싶어요~

 

 

 

 

 

 

<해당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로 제공받아 아이와 즐겁게 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