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 만1세 : 집중력 코뿔소 집중력 1
삼성출판사 유아교육연구소 구성, 김정애 그림 / 삼성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14개월 7일. 만1세 울 아들과 재미나게 놀듯이 공부하고 싶어 선택한 코뿔소 한글쓰기, 코뿔소 집중력이예요 ~

삼성출판사에서 20년간 유아워크북 1위 지능업을 신개념 학습지 <코뿔소>로 출간했는데요 ~

코뿔소는 만1~6세 대상의 연령별 학습지로 선명한 색감과 생생한 그림, 핵심을 강조하는 짧은 지시문, 내용 전달력을 높이는 디자인 장치 등

아이 스스로 대화하며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설계하여 풀 수 있는 교재랍니다 ~

한글, 수와셈, 창의력, 집중력, 한글쓰기, 미술, 스티커, 입학준비등 8가지 학습 테마, 총 51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

 

코뿔소 체험북까지 보내주셨는데

체험북은 만1~6세까지 워크북 본문 15쪽이 수록되어 있어 미리 체험해볼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답니다 +_+

 

 

 

두번째로 만나본 이 책은 코뿔소 만1세 : 집중력

 

  

 

만1세.

 

친숙한 사물을 인지하고 초점을 맞추는 시기입니다.

들춰보기, 까꿍놀이로 집중하는 법을 배웁니다.

 

  

 

시각발달 : 까꿍놀이, 들춰보기 등의 활동으로 초점 맞추기

소근육발달 : 자유롭게 스티커를 붙이면서 손의 힘 기르기

관찰력 : 친숙한 사물을 변별하며 관찰력 키우기

 

이것들을 기억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응용해 나갈지 염두해가면서 천천히 ~

아들을 공부 시킨다가 아니라, 제가 공부하는 방법을 배워나간다 생각하며 시작하게 되더라구요 !!

  

 

한글쓰기보다 훨~~씬 많은 스터커에 조카의 눈은 초롱초롱 @@

빨리 떼어 붙이고 싶다는 의욕이 앞서는 눈빛을 제가 읽었네요 ㅋㅋ

애들은 왜케 스티커를 좋아하는지 모르겠어요 ~ >.<

 

 

 

스티커를 붙이면서 이건 젖병, 이건 곰인형 하며 ~ 물건 이름 말해주기 !! 

 

 

돼지 입에 도넛을 나란히 붙여주고 숫자도 세고 ~

 

 

 

평소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은 아이답게 예쁜 리본도 한가득 붙여주느라 신났네요 ~ 

 

  

 

누나가 하는걸 지켜보던 아들이 참견하자 내꺼야 ~ 하면서 얼른 책을 뺏는 조카 ;;;;

주객전도란 이럴때 쓰는 말이겠죠 ? ㅋ

아들 ~~ 조금만 기다려. 엄마가 다시 사줄께 ~ ㅎㅎ

 

  

 

스티커 홀릭답게 이렇게 순식간에 깨끗한 모습을 ㅋㅋㅋㅋ

한가지에 푹 빠져 집중력있는 모습을 보이고,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어요 !!

 

  

 

스티커 활동만 있냐구요 ? 노노 ~

똑똑 ~ 문을 열면 동물친구들의 모습이 짠 ~~~

  

 

선물을 넘기면 예쁜 케이크가 짜잔 ~ 하고 나오는 들춰보기 페이지도 까꿍놀이 페이지만큼 좋아하네요 ~

하나하나 사진을 못찍어 그렇지 꽤나 흥미유발 시키는 부분들이 많답니다 ~

 

 

 

 

 

난감하게만 느껴졌던 아이와의 공부와 놀이.

코뿔소 만1세 한글쓰기와 집중력을 통해 제가 더 많은 공부를 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

 

단순히 읽고 쓰고 스티커를 붙이는 걸로 끝났다면 그저 그런 책이었을텐데

그림 밑 깨알같은 지시사항을 따라하다보니 제가 홈스쿨링 선생님이 된 기분이 들더라구요 ~

잘 응용해서 아이가 재밌고 신나게 놀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기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싶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