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손 - 다함께 배꼽인사 해요
나은희 글, 강우근 그림 / 한권의책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9개월 아이에게 좀 이르긴 하지만 알록달록 컬러풀한 그림책은 언제나 아이와 함께 보기엔 안성맞춤이죠.

오늘 아들과 함께한 책은 한권의 책에서 나온 배꼽손이랍니다.

사자, 하마, 원숭이, 캥거루등 우리에게 익숙한 동물 친구들이 나와 단정하게 차려입고 배꼽인사를 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 !!

 

어린이 친구들이 어른들께 인사할때 배꼽에 손을 얹고 고개를 숙이는 인사가 배꼽인사잖아요.

전 갠적으로 그 인사 받을때 아이들의 모습이 젤로 사랑스러워 보이더라구요.

예절교육 잘 받았다는 인상도 받구요 !!

 

 

 

"아이, 엉망이야"

머리털이 비죽비죽 엉클엉클!

 

사자야, 안녕!

 

 

사자가 배꼽손 !

머리 빗고 배꼽손 !

예쁘게 배꼽손 !

 

 

비죽비죽 엉클엉클, 고불고불 사자털이 반듯반듯 얌전히 빗겨진 모습이 너무 귀엽죠 ?

그림책 보다 이렇게 웃긴 첨인 것 같아요 ㅋㅋㅋㅋ

 

 

"에구구, 응가 마려워!"

똥 방귀가 뽀옹뽀옹 뽕뽕뽕 !

 

하마야, 안녕 !

 

 

하마가 배꼽손 !

응가 하고 배꼽손 !

시원하게 배꼽손 !

 

립스틱 예쁘게 칠하고서 배꼽에 두 손 얹고서 안녕하세요 인사하는 하마의 모습이 참하네요 ~~

이런식으로 뒤이어 원숭이, 캥거루, 우리들의 친구 단이까지 예쁘게 배꼽인사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요 +_+

 

 

 

 

배꼽손은 자연스럽게 배꼽인사를 유도해낼 수 있는 인성교육이 가능한 동화책이랍니다.

단조로운 글과 그림이 아닌 의성어,의태어, 재미난 그림과 함께라 책읽는 시간이 즐겁네요.

책을 읽다 실제 배꼽손을 하고서 배꼽인사하는 연습도 해볼 수 있겠죠 ?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강요가 아닌 그림책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인사하는 과정을 배우고, 습관을 들이는 것.

 

두 아이의 엄마, 아빠이면서 어린이 책의 저자인 나은희와 강우근의 첫 번째 유아 그림책 <배꼽손>.

두 아이를 키우면서 보고 느낀 것을, 또 어린이책 저자로서 책을 쓰고 그리면서 경험한 것을 그림책으로 만들었다고 알고 있는데요 ~

배꼽손 말고도 반찬 가라지 않고, 양치 잘 하고, 손 잘 씻는 등 다양한 예의범절을 가르치는 그림책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시리즈 느낌이 나게 팍팍 만들어주세요 ㅎㅎㅎ


 

배밀이 하다 기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뭐든 잡고 서는 단계에 이르렀어요. 오늘은 걸음마 보조기를 잡고 두세걸음 떼더군요.

이런식이라면 금방 아장아장 걷게  되겠죠 ?

아이의 눈웃음만으로도 행복 충만한 날들인데 걷고 뛰기 시작하며서부턴 또 얼마나 흥미진진한 일들이 가득할까요 ?

저를 보고 예쁘게 배꼽인사할 아들의 모습을 상상하니 마냥 기쁨의 미소만 지어지네요

 

지금 이대로의 모습 그대로 ~~~ 믿어 사랑해줄 수 있는 엄마가 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