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죽인 소녀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16
하라 료 지음, 권일영 옮김 / 비채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눈높이가 바뀌면 모든 것이 다르게 보이는 것은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눈에 보이는 그 자체가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p.307]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구분없이 미스터리, 스릴러쪽 책을 즐겨 찾게 된다. 범인을 찾는데 성공했냐 실패했냐가 주가 아니라 범인을 찾아가며 읽는 '과정'에 묘한 재미가 있는 미스터리쪽으로 시선이 갈 수 밖에 없는 듯~ 어떤분은 책을 읽으면서까지 머리써야 하냐 이해를 못하겠다 싫은 소릴 하기도 하지만 ;;

사건이 있으니, 해결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 형사든 탐정이든 그 인물들을 특징을 관찰하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다. 요즘은 대놓고 독자에게 범인을 찾아보라 말하는 책도 있지 않나 크크

일본미스터리에 푹 빠져 지내다보니 이 책에 대한 명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다. 나오키상 수상작인 이 책 '내가 죽인 소녀'는 오래전에 출간되었다 품절이 되어서 구해읽을 수가 없어 더 애간장을 끌었던 책이기 때문이다. 절판, 품절이라면 더더더 보고픈 이 못된 성격에 어느정도길래 이렇게 야단인가 싶어 이 책에 거는 기대도 엄청 컸다.

그리고 밤은 되살아난다에서 만났던 와타나베 탐정사무소의 '사와자키'씨를 다시 만날 수 있든 기대도 함께 !!

 

내가 죽인 소녀는 행방을 알 수 없는 가족 문제로 상담하고 싶으니 집으로 와줄수 있겠느냐는 남자처럼 낮은 목소리로 전화를 건 여자의 전화한통으로 시작한다. 이 전화 한통으로 사와자키씨의 고생문이 활짝~ 열린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고급주택가 동화속에나 나올법한 하얀문의 마케베 오사무씨집. 무슨일인지 알아보기위해 의뢰인을 찾았을 뿐인데 내 딸은 무사하냐며, 가방안에 당신이 원하는 '돈'이 있으니 얼른 가져가고 딸이 어딨는지 갈쳐달라는 얼토당토않는 말을 듣게 된다. 경찰에 붙잡혀 사건의 공범일지 모른다는 혐의가 채 가시기도 전에 엎친데덮친격으로 유괴범의 요구로 돈 가방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되고, 지정한 시각과 장소에 옮겨다니느라 진이 다 빠질것 같은데 일을 해결하는 마지막 장소 ''엘 구루메' 전화박스 앞에서 불량배들에게 폭행당하면서 돈을 잃어버리고 만다. 소녀의 생사를 걱정하며 무력감에 시달리는 와중에 유괴당한 소녀의 외삼촌으로부터 조카의 유괴사건을 조사해 달라는 말과 함께 네 사람의 이름과 주소가 적힌 쪽지를 받게 되면서 소녀는 생사는 어떻게 됐으며 범인은 누구이고, 외삼촌이 전해준 쪽지의 네명의 인물과 이 사건의 관계며 과연 범인은 그 안에 있는 네 사람중 한명인지 등등~ 숨막히는 이야기가 시작된다.

 

끝부분을 코앞에 두고서까지 누가 범인인지 당췌 종잡을 수가 없었는데 너무나 순식간에 후다닥 해결되는 기분이 들어 쌩뚱맞기는 했지만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 전작 그리고 밤은 되살아난다에 나왔던 '와타나베 탐정사무소'를 만든 사람이자 8년 전 파트너 이기도 했던 와타나베 겐고의 1억엔과 각성제 강탈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전해들을 수 있어서 재밌었던 것 같다. 탐정 사와자키 시리즈라는 느낌이 확 ~

삶을 살아가면서 매 순간 정답이라고 정해진 '해답'은 없는 것 없다. 그때 당시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신념을 따라 갈 뿐이지.

정상과 이상, 진실과 환상의 경계선의 애매모호함. 그런것들을 누가 결정할 수 있겠는가. 

미스터리 스릴러 형식의 소설속에 등장하는 사건이나 사고는 거창하고 잔인할 수록(?) 좋아하지만 현실의 범죄는 싫다. 매일매일이 사건사고없는 소박한 하루로 마감되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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