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앞 뒷골목 - 어느 트렌드세터의 홍대앞 카페 가이드
양소영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필름카메라로 아기자기 이쁜 소품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카페'를 즐겨 찾는데 나름 카페골목이란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이곳저곳이 온통 카페천지인 홍대는 나에겐 천국같은 곳이었다.

아기자기 멋스러운 곳을 필카로 담아 스캔해서 확인해 볼때의 즐거움이란 !! 그렇게 하나하나 찾아가보는 재미에 몇년이란 시간이 흘렀는지 ~

여전히 생기고, 없어지기를 반복하는 홍대 카페골목의 맛집, 멋집들.

카페도 음식도 유행이라는 것이 있어서 요즘은 어느곳이나 비슷하다는 생각에 가보고 싶은 곳이 없어 홍대로 향하려는 발길이 뜸해지려하던 시기였기에 이 책이 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열심히 넘겨 보기 시작했다. 새로운 곳에 대한 기대, 내가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한 정보에 설레임 !! 책을 보고 놀란건 생각외로 내가 가보지 못한 곳이 많았다는 것이다. 홍대앞뒷골목의 술집, 밥집, 카페 위주로 나열되어 있다보니 아무래도 술집, 밥집 쪽으로 모르는 곳이 제법 있더라는 ~

가본 밥집으로는 감싸롱과 프리모바치오바치가 있고, 가본 카페로는 레이디해더스룸, 바닐라컵케이크, 버터컵, 위, 카카오봄, 토라비, 호호미욜, 가본 술집으로는 닭날다, 바삭, 비닐 정도

프리모바치오바치 같은 경우는 내가 아는 지인들은 거의 데리고 가 식사를 했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 식사후 다들 만족도도 높아 항상 빠지지 않게 된다.

메뉴판 닷컴에서 샐러드 쿠폰 프린트해갈 정도의 실속파. 으흐흐 ~ 지금 이 순간 '빠네'가 넘 먹고싶구나~

언제 찾아가도 맛스럽고 멋스러운 내가 좋아하는 카페 히비나 여자분들이라면 무조건 이뿌다고 카메라를 들이댈 오리페코가 없어 살짝 서운하기도 했던 ~

책에 나열된 곳보다 나열되지 않은 곳이 더더더 많은 홍대니 실망하지 않아도 될 듯.

놀이터에서 프리마켓 물건들을 구경하고 카페 골목을 돌면서 맘에 드는 곳에 골라 앉아 브런치를 먹으며 수다 떨었던 그 시간들의 추억이 고스란히 몰려오는 것 같았다.

혼자라도 괜찮고, 여럿이어도 괜찮은 홍대의 작은 카페들.

북카페도, 베이커리 카페도 많아 골라잡으면 되니 어디든 들어가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으며 그렇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도 좋을 듯.

오늘 저녁 당장 홍대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내가 홍대를 가면 '카모메'에서 오니기리 먹고, 찜해놓은 새로운 카페 '아이미마인'을 가게 될 듯 ~ 그 시간이 빨리 왔으면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