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순간 - 느린 걸음으로 나선 먼 산책
윤경희 지음 / 앨리스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의 순간 : 느린 걸음으로 나선 먼 산책이라는 제목도 맘에 들고, 표지의 사진도 넘 맘에 들어 선택한 이 책은 여행기는 여행기지만 여행이 주가 아닌 책이라 더더더 마음에 든다.

내가 여행을 떠나고 그 곳에서 찍은 사진으로 책을 만든다면 딱 이 느낌이 나지 않을까 싶을만큼 감성 100%

내가 그토록 원했던 느낌의 책인데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이 나뿐만은 아녔구나 싶어 기분좋으면서도 아쉽기도 한 그런 책이다.

이 책을 읽게 되면 사진에 한번 반하고, 그녀의 카메라 콘탁스 아리아에 다시 한번 반하고, 그녀가 여행하고 돌아온 많은 곳의 소소한 이야기에 다시 한번 반하게 된다.

갠적으로 친구들과 우르르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혼자 하는 여행도 괜찮다 생각하는 편이기 때문에 그녀의 그런 생각에 대한 글들이 참 와닿더라.

이런 여행을 떠나고, 이런 느낌으로 글을 쓰는 그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을 정도 ~ >.<

그래서 그런지 여행책자를 뒤지면 흔하고 흔하게 나올 장소들이지만 특별하게 다가온다.

취향을 동행에게 강요할 필요도 없고,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궁금해 할 필요도 없이 원하는 것을 발견하고 홀로 웃으며 단순한 기쁨을 나누는 시간. 그것을.

 

도쿄, 런던, 브라이튼, 파리, 니스, 뉴욕, 방콕 등등 많은 곳이 보여지지만 그래도 내 시선은 첫번째 여행지 도쿄에 한참 머물게 되더라.

홍대 카페를 돌아다니면서 일본의 어느 곳을 그대로 옮겨온 것 같은 공간을 내 눈으로 직접 본 기분이랄까. 책과 드라마, 영화를 통해 익숙한 일본.

카페도 좋아하고, 아기자기한 잡화를 좋아해서 그런지 여자들을 위한 거리 '지유가오카'는 꼭 가보고싶다라는 열망이 굵어지는 것 같다.

마지막 Favorite CAFE에 나온 곳은 꼭 둘러보고 싶은데 일본여행을 해본 적도 없는 내가 알고 있을 정도로 인기있는 팬케익크 데이즈나, A to Z 카페는 꼭 가보고싶다!!

그들이 열심히 가꿔 나가는 생활의 옆을 여행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많은 것들덕에 이 책을 오래도록 옆에 두고 생각날때마다 꺼내보게 될 것만 같다.

그녀처럼 필름 카메라 챙겨들고서 훌쩍 떠나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 이 책으로 아쉬움을 달래야 하는 현실이 안타깝구나~

어제 홍대 간김에 카모메 식당에 들러 오니기리를 먹을 생각이었다가 쏟아지는 비에 다음을 외치며 포기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오니기리가 더 생각나는 것 같다.

이 시리도록 차가운 커피 한잔으로 당장 떠나고파 헐떡이는 이 심장을 좀 죽여놔야겠다.

 

여행은 내게 '끝나지 않는 이야기'이다. 언제라도, 어디로든 나는 늘 떠날 것이다 [p.23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