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를 죽였다 현대문학 가가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범인은 당신입니다"

 

부모님의 사고로 오랫동안 떨어져 지낼 수 밖에 없었던 오누이. 가슴속 상처를 안고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이들이 성인이 되어 한집에 함께 살면서 감정의 변화가 생겼다. 15년동안 떨어져 살았던 이들의 마음속에 싹트는 내겐 너무 안타깝게 다가왔던 감정들. 하지만 여동생에게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고 곧 결혼을 앞두고 있어 이들의 관계는 이렇게 정리되는 듯 싶어 다행이었다.

여동생의 결혼 상대인 소설가이자 각본가인 이 남자 호다카 마코토는 한차례 이혼 경력도 있고 여자 관계가 문란하다 ;; 미와코의 시집이 대박나면서 그녀와의 관계로 뭔가를 시작해보려는 욕심에 '결혼' 말고는 아무것도 눈에 보이지 않는 상태. 그런 그의 옛 여인이 음독자살을 하고, 그 사실을 은폐하려 그와 매니저가 바쁘다. 그런 그들을 지켜보고 있는 한사람.

결혼식 당일 신랑이 당당하게 입장해야 할 시간에 비염약에 든 독을 먹고 죽고 마는데~ 

여동생을 사랑하는 신부의 오빠 간바야지 다카히로, 자신이 사랑하는 여인을 자살로 몰고 간 신랑에게 증오심을 불태우는 매니저 스루가 나오유키, 신랑과 한때 아름다운 결혼을 꿈꿨던 신부의 편집자 유키자사 가오리까지 . . 모두에겐 그를 죽이고픈 동기가 있었다. 과연 그를 죽인 사람은 누구 ??

 

'둘 중 누군가 그녀를 죽였다'에 이어 범인찾기 제2탄 '내가 그를 죽였다'는 가가형사 시리즈 네번째 이야기다. 벌써 가가형사 시리즈 마지막 이라니~ 너무나 안타깝다 ㅠ

둘 중 누군가 그녀를 죽였다 봉인해설 부분 마지막에 내가 그를 죽였다 내용이 살짝 언급되는데 용의자가 세 명이나 되니까 훨씬 더 난해한 대학원 박사 정도의 수준이라는 이야기에 더더더 기대할 수 밖에 없었던 이 책은 내가 싫어하는 스토리가 가득해 (근친상간, 인간말종에 해당하다 할 수 있는 바람둥이 남자의 이야기 등등)살짝 얼굴이 찡그러질 정도였지만 치밀한 구성과 탄탄하면서 스피드하게 진행되는 이야기다보니 금새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이야기는 간바야시 다카히로, 스루가 나오유키, 유키자사 가오리등의 세 사람의 시선으로 진행된다.

용의자는 셋, 범인은 한 명 이지만 그들 모두의 마음속에는 그를 죽이고 싶어하는 마음이 한가득이다. 이럼 안되는데 책을 읽는 내내 나도 그런 생각을 했으니 ;;;

책을 다 읽고 봉인해설 부분을 읽어가며 내 나름 범인이다 싶은 사람을 찍긴 했는데 맞는지 아닌지도 모르겠다. 나만의 결론에 아주 만족스러운 1인~ 아이쿠 부끄러워라~ 으흐흐;;

빠른시일내 이 책을 읽은 사람과 살짝 의견을 주고받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라는~

 

띠지의 히가시노 게이고님의 글처럼 독자가 추리해야 진정한 추리소설이라는데 다른분들처럼 전문적으로 설명할 정도의 실력은 안되지만 부족한대로 내 나름의 추리를 해오는동안 너무나 신났었다. 내가 탐정이 되어 소설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맘껏 느꼈다고나 할까 - 그래서인지 내가 좋아하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이 더더더 좋아졌다.

이런 스타일의 책을 앞으로도 많이 만나고 싶고, 가가형사가 나오는 거짓말, 딱 한개만 더 이 책도 빨리 만나보고 싶다.

각도가 다르면 똑같은 것도 전혀 다르게 보인다고 했다. 범인이 누군지에 연연하지 않고 이 책을 새로운 시선으로 즐겼음 좋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