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왕초보 영어패턴 200 플러스 - 기초부터 다시 시작하는
박신규 지음 / 넥서스 / 2017년 9월
평점 :
'기초부터 다시 시작한다.' 표지 카피다. 솔직히 매번 영어 공부 시작할 때마다 기초부터 시작하지 않나? 그래서 항상 기초, 초급 수준은 아닐까 하는 얼토당토한 생각을 하며 책을 펼쳤다.
책은 영어강사 박신규씨가 1년의 기간 동안 학습자의 입장에서 수정, 보완한 진짜 영어 초보를 위한 책이라고 한다. 그래서 어렵다고 느껴지는 패턴은 삭제하고 단어도 중학교 수준에 맞췄다고 한다. I, You, It, 5W 1H로 구성된 책은 하루 5개씩 40일동안 200개의 패턴을 익히는 것이 목표이다. '나,너,그것과 질문.' 아마도 언어를 배우는 아이들이 가장 먼저 배우는 문장들인 것 같다.
우선 아는 패턴 확인부터 복습문제 풀기 까지는 책을 이용하고 저자 직강 녹음/ 동영상 강의, 패턴 훈련북 ebook, Mp3 듣기, 복습/단어 암기 동영상 등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활용할 수 있다. 좀더 자세히 보려고 하나의 패턴을 선택해서 보니 듣기, 저자강의, 복습으로 구분해서 6개의 파일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흠~ 듣기도 듣기인데 웅얼웅얼 따라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왕초보 패턴은 I'm a~로 시작해서 How can I~?로 끝난다. 200개의 패턴들은 저자가 1년이라는 기간동안 정말 고민 많이 하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했다. 사실 덜어내는 것이 진짜 실력이라고 하지 않나. 저자는 능력자임이 분명하다. 쏙쏙 골라주신 200개 패턴만 잘 익히면 일상생활에서 하고 싶은 말은 거의 다 할 수 있을 것 같다.
I'm interested in~, I'm good at~, Do you mine~, How can I~?, When are you ~? 등등 익숙한 표현들이 많은 것이 중학교때는 공부를 잘 했나 싶은 왠지모를 뿌듯한 마음도 들게하고 이번에는 정말 잘 익혀서 상황마다 바로 패턴이 튀어나오게 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게도 한다. 조금만 더 하면 될 것 같은 기대감 ^^
나도 그렇지만 초등학생 딸내미랑 같이 익혀보려 한다. 실제 사용하는 표현들이니 말할 때 쓰도록 하는 것도 재미있어 할 것 같다. 40일 뒤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