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비에이 외) - 2017-2018 최신판, 분리형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홍수연.홍연주 지음 / 길벗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홋카이도는 나에게 아주 특별한 곳이다. 연애시절 약속(:스키 가르쳐주기)을 지키기 위해 신혼여행을 다녀온 곳이기 때문이다. 사포로와 오타루. 가장 낭만적인 도시. 그래서 왠지 이 책을 읽는 내내 곧 다시 가야지 하는 생각을 했다.

책은 1. 테마북에서 일본, 홋카이도에 대한 지리, 날씨, 즐길만한 여행미션 10가지를 간략히 소개한다. 그 뒤로 Sightseeing/ Eating/ Experience/ shopping으로 나눠 설명하고 있다. 또다른 책인 2.코스북은 교통과 추천코스 소개 후 홋카이도의 14개 관광스팟의 지역정보, 교통, 1일 여행코스, 핵심장소 정보가 담겨있다. 문화 이야기 중 홋카이도의 사투리 소개가 재미있다. 형용사에는 ~베, 명사에는 ~다베를 붙인다고 한다.
춥다 - 사무이네 - 사무이베
ㅋㅋ 다음에 가면 현지인에게 활짝 웃으며 '혼또니 사무이베' 한번 해봐야겠다.

여행 명소 스테디셀러 7개 중 오도리 공원, 오타루 운하는 다녀왔는데 오도리 공원의 크리스마스 축제와 오타루의 오르골당 본점과 유리공예품 상품점이 기억에 남아있다. 어찌나 예쁘고 탐나던지. 다른 곳들 중 아사히야마 동물원, 팜 도미타는 꼭 들러볼 곳으로 찜 해둔다.

오타루 사카이마치도리.
운하를 따라 오래된 건물들이 늘어서있고 외관과는 달리 안쪽은 오르골, 유리공예품, 쿠키, 케잌, 캔들 공방 등 예쁜 것들이 너무 많다.
오타루 지역에 대해 읽으며 아쉬움이 너무 많이 생겼다. 특히 그때 아쉬웠던 것이 뭘먹을지 몰랐던 것인데 책에 소개된 르타오 치즈 케잌, 기타카로 쌀과자, 롯카테이 초콜릿 꺄~!!!
사실 우리가 갔던 그 때는 영화 러브레터 하나만 보고 갔던 터라 그냥 돌아다니며 놀라기에 바빴는데 아~ 거기가 그런 사연이 있었구나 알게되니 다시 가보고 싶은 마음이 절절하다.

다른 유용한 정보로 홋카이도 필식메뉴와 추천 식당이 있다. 홋카이도는 해산물로 유명한데 요리는 잘 몰랐다. 징기스칸-양고기요리, 라멘-일본 어디나 비슷한듯, 게 요리-이게 딱 홋카이도 대표요리 아닐까? 가이센동-해산물 덮밥, 스푸 카레, 아이스크림, 스위츠 등등 10가지와 대표 식당들!!! 왠지 뿌듯해진다.

책은 홋카이도 관련 실속있는 여행정보로 꽉 차있다. 먼저 홋카이도 여행 테마북 읽고 가고 싶은 곳을 체크하고 떠날 때는 코스북 들고가면 끝!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무작정 따라하기 저자와 편집자에게 감사를 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