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캘리그라피 - 손글씨 쓰고 싶은 날
김리을 지음 / 황금부엉이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예전에는 제가 한글씨 썼거든요 학급미화POP부터 행사때 디스플레이, 감사카드 등등 붓으로 쓰는 글씨 예쁘게 쓴다고 칭찬도 많이 받고 쓰기도 많이 했었죠.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컴퓨터, 프린터 사용하면서 쓸일도 별로 없고 폰트사용하다보니 손글씨가 어렵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러던 중 근래에 친구가 캘리그라피 배운다고 해서 어떻게하나 들어봤더니 붓펜으로 계속 따라쓰는게 전부라고 하더라고요. 정해진 시간에 가서 선생님이 준 프린트물 글씨따라쓰기만 하다 온다고요 그런거면 집에서 혼자해도 되겠다 하는 중에 이 책을 만났어요 <하루한장 캘리그라피> 따라쓰는 연습노트도 있고 동영상 강의도 있고. 캘리 수업듣는거랑 같은거죠 ㅎ


책은 우선 활용도가 높은 글을 모아 연습할 수 있도록 하는 파트가 나와요. 감사, 사랑,사과, 위로, 응원 또 카드에 넣을만한 문구, 작가가 좋아하는 구절 등등 저는 여기서 '감사해요, 고맙습니다' 써봤어요.



그다음은 캘리를 쓰고 사진이랑 합성하기,  여러가지 소품만들기 등등이 소개되는데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진에 캘리 넣는방법 해봤어요. 너무 좋아요. 요즘 사진 많이 찍잖아요. 잠깐 시간내서 메시지를 캘리로 쓰고 찍어서 사진이랑 합성하면 오호~ 사진 어플의 폰트로 쓴게 아닌 아날로그 감성을 입힌 디지털 추억앨범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작품 어때요? ㅎ

 


그 다음엔 일상에서 캘리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요. 다이어리 쓰기, 노래들으며 가사 끄적이기 등(이 부분은 저에게 소중한 글귀를 찾아본 후에 연습하려고요 ^^)

부록으로 알려주시는 펜, 종이, 참고사이트는 캘리 욕심나게 만드네요. 컬러붓펜이랑 페인트마커랑 워터브러시~ 오늘 온라인주문했습니다.(지름신 강림)
딸내미랑 같이 했는데 너무 재미있어하네요.
딸내미 작품 보여드릴께요. 붓펜으로 연습하고 바로 응용해서 쓰는데 역시 애들은 빨리 배우나봐요.

 


특별한 준비없이 개인적인 취미로 혹은 아이들과 같이할 수 있는 무엇인가를 찾으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