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해커스 세법엔딩 1 : 부가가치세법·소득세법·상속세 및 증여세법 - 공인회계사(CPA)·세무사(CTA) 1, 2차 시험 대비 | 최신 개정세법 반영 | 본 교재 인강 해커스 세법엔딩 1
원재훈 지음 / 해커스경영아카데미 / 202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최신 개정세법 반영!

공인회계사/세무사 1, 2차 시험 대비 핵심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세법 요약서!


세금은 1년에 한번 소득공제를 위해 자료를 수집할 때만 신경을 쓴다. 무슨 규칙이 그리 많은지 그런데 그럴 때마다 세법을 잘 알고 신경써서 지출을 한다면 공제를 많이 받을 수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었다. 그래서 세법은 항상 공부해보고 싶었다. 

<2025 해커스 세법엔딩>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시험의 필수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책이라니 이번에 읽어봐야겠다. 특히 부가가치세, 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실생활에 아주 밀접한 세금이다.  


저자의 말을 읽어보니 이 책은 기초체력이 있는, 즉 세법개론서로 세법용어에 대한 기초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보면 좋은 요약서라고 한다. 그리고 요약서이니만큼 단시간에 공부효율을 높이기 위해 <표>로 가독성을 높였고 단순히 세금 공식을 암기하는 것이 아닌 세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또, 2024년 11월 10일에 발표된 개정안을 적용했다니 개정세법을 학습할 수 있는 책이다.


개인적으로 증여세에 관심이 있어 꼼꼼히 읽어봤다. 처음은 증여세 계산구조와 과세가액을 표로 설명한다. 아무래도 중요한 것은 공제. 새롭게 알게 된 것은 자녀에 대한 증여세 공제액이 혼인, 출산 시 1억원을 공제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단, 혼인 또는 출산에 한하여 1억원을 공제받을 수 있내는 것이니 중복해서 공제 받을 수는 없고 혼인이나 출산일 2년 이내에 증여를 받은 경우여야 한다고 한다. 그렇지만 혼인할 수 없는 경우는 증여일로부터 2년되는 날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3개월이 되는 날까지 수정신고를 하지 않으면 가산세를 내야한다.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책이다. 세법 학습 정리단계에서 읽으면 아주 유용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