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되돌리는 뱃살 다이어트 - 한 번만 해도 사이즈가 줄어드는 초간단 복근 운동
호시노 고이치 지음, 문혜원 옮김, 아즈마 에이코 감수 / 비타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만 해도 사이즈가 줄어드는 초간단 복근 운동

요즘 나잇살 빼는 OOO 출시로 나잇살이 화제다. 예전에는 미처 몰랐던 나잇살을 실감하는 중이기도 하다.

‘한번만 해도 사이즈가 줄어드는 초간단 복근 운동의 기적.’

물론 운동을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다는 것을 너무 잘 안다. 하지만 어쩌랴 이 카피가 매력적인 것을… ㅎㅎ 내용을 살폈다.

저자는 학생 때 부상으로 다양한 근육 트래이닝을 연구하며 통증완화, 자세 교정, 운동 컨설턴트로 활약 중인 호시노 고이치 이다.

초간단 복근 운동은 ‘간단히 이것만 하면 된다’는 운동이 있다면 해보고 싶다는 아내의 말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저자의 아내는 몇 달 지나지 않아 효과를 봤다고 하는데… 음… PT 선생님과 함께 바른 자새로 운동하면 더 효과가 있기 마련이지. 어쨌든 책은 QR코드로 동영상까지 제공하니 잘 보고 따라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먼저 베이직 자세다. 숨쉬기와 머리위로 팔을 뻣었다가 내리는 동작. 저자가 체간 호흡이라 부르는 숨쉬기는 필라테스의 숨쉬기와 비슷하다. 숨을 크게 아주아주 크게 들이마시고 몸속에 공기를 모두 쥐어짜듯이 내 뱉는 숨쉬기. 저자는 내쉴 때 볼을 빵빵하게 하라는데 그건 개취에 따라 선택 가능할듯

몇 번 따라해봤다. 후하 후하 숨쉬기만 해도 운동하는 느낌이다. 필라테스 샘이 숨쉬기만 잘 해도 몸에서 열량이 소모되어 열이 난다고 했던 말이 떠올랐다.

초간단 복근 운동 효과로 소개하는 7가지. 요약하면 체간 근력이 강화되어 허리 통증, 어깨 결림이 완화되고 살빠진다~ 정도?!

기본 다음에 소개되는 심화편 7가지는 베이직 셋트에서 응용동작으로 허리 비틀기, 다리 들어올리기 등이 추가된 동작이다. 앉을 의자만 있으면 할 수 있다는 ~

하루 1분 , 무조건 빠지는 초간단 복근 운동. 일단 베이직 셋트를 6회 반복하는 것 부터 시작해봐야겠다. 루틴을 만들어야 하는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는 건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피하라는 팁. 자기 전에 해볼까. 어쨌든 동작은 초초초 간단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