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력 급상승 영어 문장 300 입버릇 훈련 - 애매~한 영어 실력이 네이티브급으로 점프하는
권주현.김기성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매한 영어실력이 네이티브급으로 점프하는 알짜배기 영어 문장 총망라!

권쌤이라 불리는 저자 권주현씨는 유튜브 채널 ‘권아나 TV’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이자 에듀테이너이다.

저자의 이력을 살펴보니 영국 영어를 하시는 분이겠군 싶었다. 그래서 음원녹음을 피터 빈트가 했구나. 영국식 엑센트가 살아있는 MP3는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하니 들어봐야겠다.

You sold me를 시작으로 이 책에서는 문장을 그대로 해석해서는 이해할 수 없는 네이티브식 영어 표현 300개를 담았다고 했다. 그리고 이 300문장을 반복적으로 듣고 말하며 입근육이 저절로 움직이게 만들어 놓아야 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실제 영어 대화에서 머리를 안 거치고 바로 입에서 나올 수 있게 말이다.

책은 이 300개의 문장을 하루 한개씩 학습하는 방식이다. 300일? 주말이나 특별한 날을 제외하고 1년이면 되겠다.

목차를 살펴보니 한 챕터가 30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흠... 이렇게 10개 챕터이니 1달 씩 끊어서 10개월 학습계획을 세우는 것도 가능할 듯하다.

각 페이지는 영어 문장을 소개하고 직역했을 때와 의역했을 때의 의미를 비교한다. 그리고 왜 이런 뜻으로 쓰이는지 유래를 알려줘서 기억하기 쉽게 돕는다. 마지막으로는 소개한 표현을 이용해 2개 문장 영작해보는 코너가 있다. 아마도 활용 해봄으로 표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인 듯하다. 이렇게 1페이지가 꽤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어떤 문장들을 소개했을까 궁금해 하며 한장씩 페이지를 넘겼다. I put my family first. If everything goes according to plan, You are more than welcome to stay. 등 조금 생각을 해보면 이해할 수 있는 문장들도 있고 전혀 예상할 수 없는 문장들 It will do the trick. He’s a piece of work. You are growing on me도 있다. 또, 읽다보니 I burnt the midnight oil 표현이 있는데 이것에서 요즘 쓰는 하얗게 불태웠다는 표현이 왔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렸을 때 미드를 보다가 ‘what do you have in your mind?’라는 표현이 재미있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책에는 그런 영어 표현들이 300개나 있다. 왠지 벌써 네이티브력이 Up된듯 하다. 잘~ 외워두면 표현이 아주 풍성해지겠다. 물론 입에 붙이는 것도 중요하고.

일단 출퇴근 길에 피터 빈트의 녹음 파일부터 들어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