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야 살 수 있습니다 - 내장지방 명의의 내 몸을 살리는 지방간 다이어트 살 수 있습니다 1
구리하라 다케시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주일 만에 저절로 살 빠지는 몸을 만드는 방법”

내장지방 명의가 알려주는 세상 편한 다이어트

뱃살을 빼야 살 수 있습니다. 도서명이 참 직설적이다. 여름이 되면서 길에서 배가 나온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회사 생활을 하다보니 운동 시간을 확보하는 것도 건강한 식사 습관을 갖는 것도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겠지 싶다. 물론 나 포함. 이렇게 배가 볼록한 사람들을 위해 내장지방 명의가 알려주는 세상 편한 다이어트법. 그 빼기 힘들다는 내장지방을 어떻게 빼는지 궁금했다. 그것도 편하게.

책이 상당히 얇다. 그리고 도서 뒷표지에 다이어트 법이 다 나온다.

저자는 살을 빼지 못하는 이유는 지방간 때문이고 지방간은 약간의 생활습관을 바꿔서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지방간이 있으면 지질 및 당질의 대사력을 저하시켜 지방을 계속 축적하게 하기때문에 영원히 살이 빠지지 않는 체질이 된다. 끄아~ 왠지 무섭다. 자, 저자가 말하는 약간의 생활습관 변경, '다이어트 스위치'를 켜는 다이어트법을 알아보자.

저자의 다이어트법은 5가지로 '양치질'로 치주염 등을 예방하기. '다크 초콜릿'을 하루 3번 식사전에 50g씩 먹음으써 식욕도 낮추고 당분이 흡수되는 속도 늦추기. 지방분해에 도움을 주는 '녹차'를 하루 500ml정도 마시기(진하게 우린 녹차와 녹차잎을 같이 먹으면 더 좋단다). 밥, 국수, 빵 등 탄수화물, 당질의 섭취를 한숟가락씩만 줄이는 '당질 살짝 줄이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리 근육을 키워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가벼운 운동하기' 이다.

오호~ 정말 저자가 처음 말한대로 아주 간단하다. 특히 식사전에 다크 초콜릿 먹기, 먹는 순서 지키기(단백질 → 식이섬유 → 수분 → 당질), 가벼운 운동하기에서 소개한 스쿼드, 카프레이즈는 큰 노력 없이 조금만 신경쓰면 할 수 있겠다. 너무 게으른 생각인가? ㅎㅎ

일주일로 체질 개선이 완벽하게 되진 않겠지만 그래도 왠지 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의욕을 살려주는 느낌이다.

오늘부터 해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