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 실무 완전 정복! 업무에 꼭 필요한 핵심만 담았다 (모든 버전 사용 가능, 실무 템플릿 및 온라인 강의 무료 제공)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
박미정.박은진 지음 / 길벗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매일 쓰는 필수 오피스툴 4종을 한 권에!

✔ 일잘러에 한 걸음 더 가까이!

​​

회사에서 항상 사용하는 MS오피스와 한글 활용법을 한 권에 담았다는 소개글에 혹했다. 게다가 컴퓨터 활용서 브랜드 중 가장 내용이 좋은 <길벗>이라니 이 책은 꼭 봐야겠다고 욕심이 났었다. 서평단에 신청하고 기다렸던 책. 받아보니 생각보다 두꺼워 가지고 다니기는 힘들 듯하다. 내용을 살펴보고 집에 둘지 회사에 둘지 결정해야겠다.

책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활용서 4권을 합본한 책이라 생각하면 된다. 그래도 앞쪽에 4개 프로그램을 묶었다는 전체 목차라도 있을 줄 알았는데 없어서 좀 당황스럽기까지 했지만 길벗의 말대로 ‘독자의 1초룰 아껴주는 정성‘으로 이해해야겠다.

각각은 실무 활용 사례와 유용한 팁을 알려주고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한다.

또, 핵심 기능을 엄선해서 <직장인을 위한 핵심 포인트>로 묶었다. 와~ 솔직히 정말 실무에서 필요한 기능이라 깜짝 놀랐다. 저자들은 어떻게 알고 있는 것일까? 문의가 가장 많았던 내용인가? 방법이 어찌되었건 그저 신기할 뿐이다.

'엑셀에서는 백만 단위로 자릿수 표시하기' 항상 한 셀 한 샐 점을 찍곤 했었는데, '다중 조건의 매출 보고서 작성하기', '값이 다른 두 개의 계열을 콤보 차트로 작성하기' 등이 아주 유용할 듯하다.

개인적으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활용서는 몇 번 봤던 기억이 있어 한글 부분을 읽었다. 정부,지자체, 공공기관 등은 주로 한글을 쓰기 때문에 한글로 보고서 쓸 일이 많았는데 잘 살펴봐야겠다.

한글에서도 핵심포인트가 나를 감동시켰다. 글자판 설정을 변경해 겹낫표 기호를 이렇게 쉽게 쓸 수 있다니!!

☞ 도구>글자판>글자판 바꾸기>기타>겹낫표 입력 체크를 하면 자판에서 {, } 부호 입력시 겹낫표가 입력된다.

또, <가운데 온 점>은 입력기 환경설정에서 한글 글자판의 제1글자판을 <두벌씩 표준 2>를 선탹하여 적용시키면 숫자 1 옆의 ‘를 입력하면 가운데 온점을 입력할 수 있게 된다. 나만 모르던 활용법일지 모르나 그동안의 불편이 해소되는 시원한 느낌! 그 외에도 서식복사와 탭을 설정해서 입력값을 가지런히 맞추는 활용법도 자주 사용할 것 같다.

엑셀 20개, 파포 20개, 워드 12개, 한글 9개 프로그램별 핵심포인트만 잘 익혀도 작업능률이 100% 오를 듯하다. 하나씩 따라해보고 익혀서 소개 카피처럼 일잘러에 한 걸음 가까이~ 가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