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2주 합격 기본(4급·5급·6급) - 한능검 합격직행노트|무료 시대흐름잡기 특강+하루 한 장 셀프 쪽지 시험+폰 안에 쏙! 혼동 포인트 30 제공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로 쉽게 이해하고 마인드맵으로 오래 기억하여 누구나 쉽게 한능검 2주 합격!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관심이 있다. 요즘들어 TV프로그램 등으로 지금까지 아니 학교에서 배운 따분한 한국사가 참 많이 친숙(?) & 흥미롭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일단 한국사능력시험에 대해 살폈다.

등급은 심화가 1,2,3등급, 기본이 4,5,6등급이다. HSK처럼 등급별로 시험을 치른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고 기본, 심화로 나누어 시험을 보고 획득 점수대에 따라 급수를 준다. 1급은 심화 시험에서 80점 이상이고 2급은 심화 70점 이상 80점 미만 같은 방식이다. 문제 형식은 기본 50문항 4지 택1, 심화 50문항 5지 택1이다. 문제 수가 50개라니 왠지 해볼만하다는 느낌이 팍팍 생겼다. 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활용과 특전을 보니 2급 이상이면 혜택도 쏠쏠하다. 아하, 공시생, 취준생들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챙겨보는 이유를 알 것도 같다.

관심과 실용성을 확인하였으니 기본부터 도전해봐야지 하며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읽었다.

기본서 기출주제는 총 50개이고 8개 단원으로 나누어 구성되어있다. 첫장에 각 단원별 최근 3개년 기출 트렌드와 학습 포인트를 소개하고 전체적인 흐름을 알려주는 페이지가 있다. 여기에 보너스로 QR코드를 읽혀 들어가면 해커스 한능검 강사의 흐름잡기 인강도 들을 수 있다

기출주제 50개는 먼저 스토리와 퀴즈로 핵심키워드를 기억하기 쉽게 돕는다. 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내용을 ‘꼭 알아두기’로 정리해서 막판 시험 준비 때 골라 볼 수 있게 했다. 교과서에 별표 세 개라고 할까?(실제로 책에도 별표 세 개가 그려져 있다) 그 다음은 기출문제 풀어보기 이다.

읽다보니 이 책의 특징은 이런 주제별 학습을 '마인드맵 그리기 방식'을 적용해 연관된 것을 함께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가장 큰 것 같다. 키워드와 요점 정리에 밑줄을 긋고 관련되서 기억하면 좋을 것들이 적혀있어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공부한 다음 노트에 정리해보고 그 정리 위에 연관된 내용을 써서서 함께 외우는 방법. 어릴 때 시험 공부하던 모습이 생각나 피식 웃음이 났다. 이렇게 공부하는 것을 마인드맵으로 공부한다고 하는 것인가?

별책으로 꾸며진 빈출주제 TOP5로 끝내는 합격직행노트도 완전 좋다. 뭔가 한국사의 주요한 인물, 사건을 횡으로 뚫어주는 느낌이다.

역시 수험서는 해커스. 2주면 합격이라는데... 난 직장인이니 한 달정도 투자할 생각으로 시작해볼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