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 일력 365
김주원 지음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상 위에 놓는 순간 홈 트레이닝이 시작된다!”

나이 들면서 찐 살을 유지 중인 나는 하루하루 피곤하다는 이유로 운동과 멀어지고 있다. 코로나 이전에는 필라테스, 인라인 등을 그래도 일주일에 한 두번은 꼭 하려고 노력했었는데 다시 그 루틴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아 살짝 걱정이다. 운동은 Gym에서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나의 습관적인 운동 기피증을 타파해보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50킬로그램을 감량하고 14년 째 유지 중이라는 저자. 14년 유지어터라는 이력이 운동 선생님으로 인정하게 만든다. (물론 식이요법도 중요했겠지만)

박스에 담겨 배송된 책. 박스가 좀 구겨진 채로 배송되긴 했지만 책을 꺼내며 올해 나에에 주는 건강 선물이다 생각하니 기분에 좋아졌다.

일력 형태로 매일매일 운동 동작을 한 개씩 알려준다. 그림과 함께 동작 설명, 주의사항, 적당한 회수까지. 저자, 즉 운동 선생님이 옆에서 말하는 듯 구어체 설명이다. 그림이나 설명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QR코드로 영상을 확인하면 된다.

1월 부터 12월까지 테마는 1월 복부 지방 걷어내고 코어 단련하기/ 2월 기초 대사량을 높여 체지방 태우는 몸 만들기/ 3월 근육량을 업시켜보자!

4월 처진 팔을 탄력 있게! 팔 라인 만들기/ 5월 전신에 붙은 체지방 날리기/ 6월 애플힙 만들기/ 7월 복부와 허벅지 라인 만들기/ 8월 마른탄탄 슬림한 몸 만들기/ 9월 옷빨 잘 받는 어깨 라인과 탄탄 허벅지 만들기/ 10월 삐져나온 등살과 탄력 있는 가슴 라인 만들기/ 11월 쭉 뻗은 다리 라인과 엉짱 만들기/ 12월 심장 튼튼 심폐지구력 키우기이다. 음... 일단 1~3월이 기초 만들기라면 4월부터는 예쁜 몸 만들기 정도인 듯하다.

한 장씩 넘기며 읽다보니 쉬는 날도 있고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소개도 있다. 배달앱삭제하기, 식단보다 식습관 바꾸기 등, 뭔가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는 재미를 주는 것이 매일매일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1월이 벌써 반이나 지났지만 이제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 어쨌든 시작이 반이다. 2023년 운동하는 다이어터 도전이닷!!!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