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드라이브 가이드 - 서울에서 제주까지 모든 길이 여행이 되는 국내 드라이브 코스 45
이주영.허준성.여미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서울에서 제주까지 자동차로 떠나는 우리나라 전국일주 전국 드라이브 코스북
저자인 여행작가 3인은 저마다 안전한 여행으로 드라이브를 추천하고 있다. 조금 느리게 달리는 여행, 자신만의 코스를 찾는 여행, 행복을 찾는 여행을 위해 저자들이 직접 여행하고 추천하는 코스 45개. 단순 드라이브 코스뿐만 아니라 주변 관광지와 추천 맛집까지 담았다고 하니 왠지 더 기대가 되는 책이다.
먼저 계절별, 테마별 추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벌써 봄을 기다리는 마음 때문인지 봄철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하고 있는 제천~단양 청풍호반길, 대구 팔공산 순환도로, 구례 섬진강대로 코스에 눈이 갔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 있다니 잘 살펴봐야지.
다음으로 전국을 6개의 지역으로 나누어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하기 시작한다. <서울,경기, 인천>에서는 얼마전 부모님과 방문했던 ‘연천 임진강길’이 눈에 띈다. 재인폭포-비둘기낭 폭포-한탄강 하늘다리로 짧게 돌았고 책에는 없지만 얼마 전에 오픈한 한탄강 위 ‘물윗길 트레킹 코스’는 주상절리를 즐기기에 최고였다. 코스 속 추천 맛집으로 소개된 망향비빔국수 본점과 산골묵밥집을 알았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생겼다. 날 풀리면 다시 다녀와야겠다.
드라이브를 좋아하시는 아빠를 위해 강화 일주도로에도 살짝 표시를 해뒀다. 아무래도 가까우니 부담없이 다녀오실 수 있을 것 같다.
소개된 코스들 중 아직 방문한적 없는 코스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개인적으로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좋아하는데 책에 담긴 45개 코스는 거의 대부분이 해안도로라 더 좋았다. 취향저격이랄까? 우선 태안 해안도로와 태안 해변길, 신안 일주도로를 표시해뒀다. 특히 신안 일주도로의 퍼플섬은 꼭 가보고 싶어졌다. 옷, 가방, 신발 등 중 보라색이 있다면 무료 입장이라니 알아두시라.
그 외에도 너무 유명한 거제도, 통영 미륵도, 남해군 일주도로, 제주도 노을해안로, 해맞이해안로, 최남단 해안로를 읽으면서는 가슴이 뛰었다.
어딘가 훌쩍 떠나고 싶은 날 읽어야할 아주 유용한 책이다. 빨리 날이 좋아지고 여행을 떠날 수 있으면~하고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