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 - 반려견 맞춤 식재료 바이블
박은정.유승선 지음 / 길벗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국내 최초 펫 영양학 & 한의학으로 풀어낸 자연식 대백과
내 강아지를 위한 최고의 식재료 가이드
<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는 전문 펫 영양사와 한의학으로 반려견의 건강을 챙기는 한의사의 책이다. 저자들은 책의 독자들이 반려견과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내용을 채웠다고 한다. 그들이 추천하는 천연 재료와 자연식이 궁금해졌다.
책은 반려견의 건강과 영양을 간략히 설명하고 식재료와 특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특히 피해야 할 식재료는 잘 외워둬야겠다. 양파,파,부추가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해서 쇼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고 마카다미아넛을 먹이면 구토를 동반하는 마비 후유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한다. 또 익히지 않은 달걀흰자는 빈혈을 일으킬 수 있으니 꼭 익혀서 먹이라고. 읽으며 혹시 내가 이런 것들을 준 적이 있던가 하며 가슴을 쓸어내렸다.
다음은 반려견 영양 식재료 100.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채소, 육류, 해조류, 곡류 등등이 소개된다. 개인적으로 강아지에게 토마토와 파프리카를 자주 주는데 토마토와 소고기를 혼합해주면 피부를 튼튼하게 하는데 좋고 파프리카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한다. 익혀주거나 생으로 주는 것 모두 괜찮다고 하고… ^^ 왠지 다행이다.
반려견 특식 메뉴40에서는 피부 알레르기에 좋다는 ‘브로콜리 오리고기 볶음’과 피부 염증에 도움주는 ‘돼지고기 사과죽’에 눈이 갔다. 아토피가 약간 있어 걱정이었는데 잘 먹는 야채와 고기로 피부관리 해줄 수 있다니 꼭 해줘야겠다.(연어가 좋다는데 절대 안먹어서 뭐 다른 것은 없나 고민되던 중이었다)
강아지와 함께 살면서 가장 많이 고민되는 것이 음식이다. 이걸 줘도 되는지, 혹시 탈 나는건 아닌지. 초콜릿, 포도 정도는 알겠는데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찾는 것이 어려웠다. 그래서 더 반가운 책. 잘 읽고 우리 강아지 건강 챙기는 보호자가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