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초영어회화 순간패턴 100 - 핵심패턴이 만드는 왕초보 100일의 기적
성재원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1월
평점 :
기초영어 전문 유튜브 ‘미니멀영어’패턴회화책 출간!
초급자가 가장 빨리 영어를 말할 수 있는 길은 ‘패턴’입니다!
몇 년 전부터 패턴 영어가 유행이다. 여기서도 패턴, 저기서도 패턴. 패턴만 외우면 영어로 말할 수 있다는 이야기들. 그런데 문제는 패턴들을 상황에 따라 묶었다고는 하지만 순간 입밖으로 나오지 않는다는 것!? 완전 쉬운 문장인데 입에서 나오게 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런데 이 책, EASY, Beginner 등등의 단어를 표지에 빡! 붙이고 있다. '그래 여기서는 어떻게 패턴을 소개하는지 보자' 하며 책을 펼쳤다. 목차를 읽을 때 까지만해도 다른 패턴으로 배우는 영어책들과 크게 달라보이지 않았다.
우선 하나의 패턴을 소개하고 패턴을 응용한 문장이 5개 주어진다. 쉽고 평상 시에 많이 사용하는 문장이다. 표현의 뉘앙스 차이를 설명하는 팁을 읽고나면 다음 페이지에 한국말로 씌인 문장을 영어로 채워보는 코너. 금방 읽었던 문장이니 어렵지 않게 읊조릴 수 있다.다음은 실제 대화문 코너. 실제 대화에서 사용되는 문장을 읽거나 들으며 말하기 감을 잡는다. 이렇게 3번 반복하는 것이다.
Part 1 원어민이 매일 사용하는 기본 패턴, Part 2 회화에 사용되는 핵심 동사 패턴, Part 3 무엇이든 물어보는 의문사 패턴, Part 4 알아두면 요긴한 필수 패턴 모두 다 완전 유용해 보인다. 어떻게 일상 대화에 꼭 필요한 문장들만 이렇게 모아 놓았는지 신기하기까지 하다.
예전에 미드에서 많이 봤던 표현들이 많다. 여기 왜 왔니?를 What brings you here?로, 무슨 생각을 하니?를 What do you have in your mind?로 말하는 그들을 보며 참 놀랐었는데 이 책에는 이런 비슷한 그들의 표현들이 가득하다. 물론 당장 쓸 수 있는 질문형 문장들도 많다.
딸아이랑 여기 100개의 패턴을 입에 붙이는 공부?를 하면 재미있겠다 싶다. 그냥 대화하듯 말하며 익힐 수 있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다. 흠~, 이 책이면 책 한 권 끝까지해볼 수 있겠다~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