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어원편 + 미니 암기장 & 워크북 세트 - 어원으로 줄줄이 쉽게 외워지는 영단어│수능·내신 문제 술술 풀리는 기출 어휘 총정리│단어의 뜻이 단 번에 이해되는 그림설명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 내신 영어 한 번에 끝!

단어 외우기. 고등학교 시절부터 항상 따라다니던 숙제. 독해도 작문도 말하기도 단어가 기본이었다. 내가 어렸을 때는 영문 기사나 책을 읽고 연관된 단어를 외우는 것이 한참 유행이었던 것 같다. 문맥을 함께 기억하면 단어가 잘 외워진다는 그런 이야기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어는 외워지지 않았고 영어에는 단어가 참 많구나만 느끼게 했다.

요즘은 어원으로 묶어 단어를 외우는 책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어떤 책이 좋을까 살피던 중 알게 된 <해커스 보카>. 어원과 단어의 뜻을 잘 기억하게하는 그림(완전 귀여움)과 깔끔한 페이지 구성, 온라인 영어교육이 강한 회사 답게 MP3 듣기도 제공한다. 책은 60일 공부를 기준으로 앞에 붙어 의미를 더하는 접두사, 어근, 뒤에 붙는 접미사 형태로 크게 나누어 어원과 어원에 따른 단어를 소개한다.

접두사편에 소개된 단어들은 많이 익숙하다. 익숙해서 그런지 왠지 으쓱하면서 공부를 계속 하고 싶게 만드는 것 같은데... 편집부의 작전인가? ㅎ

어근들을 읽다보니 ''Sult'가 뛰어오르다', ''put'가 생각하다'의 의미를 갖는 다는 것이 신기하다. 함께 묶여 소개된 result, consult, insult, assault, reputation, dispute, compute의 뜻을 읽으며 아하~ 하는 느낌이랄까. 이래서 어원으로 묶어 외우면 좋을가보다.

주요 단어를 잘 기억하도록 하는 깔끔한 페이지 구성과 수능 기출 예문 등도 좋지만 어원트리를 그리며 단어를 다시 복습하게 하고 휴대용 암기장, 잘라서 쓸 수 있는 단어 가리개 페이지까지, 깨알같이 공부를 돕는 학습자료는 정말 공부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아는 구나 싶다.

우선 하루에 한 챕터씩 읽어서 어원을 뜻부터 외우고 파생 단어들을 외우는 방법으로 시작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