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 완성 핵심요약집 1차 - 제 31회 1차 시험 대비 | 부동산학개론 / 민법 및 민사특별법 ㅣ 해커스 공인중개사 핵심요약집
신관식.채희대.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패스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020 공인중개사 초단기 합격을 위한 핵심요약집
출제 비중의 강약에 따른 핵심 이론 압축 정리
평생 직업 개념이 거의 사라진 요즘, 인생 후반전에 대한 생각이 많아졌다. 솔직히 가장 쉽게 떠오른 자격증이 공인중개사 이기도 하고 지하철 등등에 광고를 보면서 한 번 준비해볼까? 하는 생각에서 시험 내용이 궁금하기도 했던 것 같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해 전혀 모르기 때문에 시험 안내 부터 살펴봤다. 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고 1차 2과목, 2차 3과목을 시험 보게 된다. 1,2차 시험 모두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을 해야 합격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 완성 - 핵심요약집》 1차는 시험과목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 두 권으로 나눌 수 있게 되어 있다.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하기 좋게 나누어져 있는 것이 아주 유용하다. 먼저 책의 구성을 살펴봤다. 해커스는 일주일에 한 과목씩을 공부하는 일정을 제시하며 7일 완성을 말하고 있다. 음... 처음인데 할 수 있을까? 하던 중 공부법을 소개한 페이지가 눈에 띄었다. 먼저 전체적인 흐름과 중요도를 파악해서 학습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핵심 이론 공부&중요 지문으로 유형까지 공부한 다음 중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암기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생각해보면 어떤 시험이든지 이 방법으로 공부하지 않나? 하며 책을 넘겨봤다.
해커스는 빈출 개념 중심으로 설명하고 그 개념에 대한 이론을 '선생님 Tip'으로 필요한 정보와 수험 방법을 제시한다. 다음으로 핵심 이론 중에서도 확실히 암기해야 하는 내용은 '암기/개념 Plus'로 구성해서 설명하고 기출 지문 괄호 넣기로 암기 상태를 점검하고 다시 공부.
자주 출제되는 개념을 공부하고 연결된 이론을 살펴본 다음 암기, 테스트, 다시 개념을 공부하고 연결되는 이론을 읽어보고 암기하고 테스트해보는 과정. 이렇게 반복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각 단원 마지막은 반복 출제되어 온 중요 지문만 선별해서 '빈출지문'으로 묶어 시험장까지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절취선까지 만들어줬다(초치기용 ^^). '개념'과 '체계'를 잡고 반드시 문제를 풀어보며 '유형 파악'을 하는 ‘정리'와 '반복'!! 해커스 공인중개사에서 인터넷 강의를 활용해 꾸준히 수강한다면 더 좋을 것이라고 한다.
자연스럽게 반복해서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해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참 좋다.
부동산학개론 책 가지고 다니면서 슬슬 읽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