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간 리셋 다이어트 시즌 2 - 빼고 싶은 곳만, 빼고 싶은 만큼 내 몸에 딱 맞춘 커스텀 다이어트 체간 리셋 다이어트
사쿠마 겐이치 지음, 이선정 옮김 / 북라이프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하루 4분으로 아랫배 마이너스 8cm!

허리, 팔, 허벅지, 빼고 싶은 부분만 내 마음대로 골라서

확실히 빠지고 다시는 찌지 않는 최강의 뷰티 다이어트

체간리셋 다이어트 1편에서는 하루 10분 운동으로 탄탄한 몸매를 갖는 방법을 알려주었다면 이번에는 한 부위당 4분이란다. 하루 10분을 넘기지말고 아무리 날씬해지고 싶어도 2세트만 하라는 당부가 기억에 남았는데 이번에는 어떤 당부를 할지 궁금해하며 책을 펼쳤다.

체간리셋 다이어트 2는 1을 한 달 이상 진행 한 후 부위별로 커스터마이징해서 더 예쁘게 만드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다.

체간리셋 다이어트는 모델 체간근을 사용하게 만드는 5가지 운동이다. 체간근을 사용하면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고 근육량이 늘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요요현상도 없단다. 저자는 체간리셋 다이어트 후에 커스텀 다이어트를 추천한다. 잘못된 습관을 교정한 다음 원하는 부위를 다듬으면 몸매가 다시 돌아갈 확률이 적어진다는 것이다. 또, 근육 속 지방인 이소성지방을 연소시켜야 한다고 한다. 근육을 키워서 우람해지는 것이 아니라 근육을 길게 만들어 날씬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다행히도 이소성지방은 제일 먼저 소비되는 지방이란다 ^^)

먼저 나쁜 자세를 바로잡는 동작부터 시작해야 한다. 일단 초기화 해야 일상생활 속에서도 점점 살이 빠지는 체질로 셋팅하는 것이다. 자세와 움직임이 올바르면 다시 지방이 쌓이는 일이 없다고 하니 해볼만 하다싶다. 그녀의 바디 메이크업 스튜디오 비장의 무기라니 기대된다.

커스텀 다이어트의 동작은 4가지 동작으로 구성된다. 우선 관절과 근육을 늘려주어 자세를 바로잡고 운동효과를 높이는 릴렉스 스트레칭, 다음으로 날씬해지고 싶은 부위의 근육을 크게 움직여 쓰지 않던 근육들을 깨운다. 그리고 네거티브 트레이닝으로 근육들을 단련하고 모양을 다듬는다. 네거티브 트레이닝이란 천천히 근육을 이완시키는 운동법인데 근육을 늘이기 때문에 유연성이 좋아지고 운동효과가 수축운동보다 1~2배 더 높다고 한다. 무거운 것을 들어올릴 때 보다 천천히 내려놓을 때 더 힘이 많이 소모되는 그런 느낌인 것 같다. 마지막으로 앞의 동작들로 바로 잡은 근육을 정착시키는 형상기억운동이다.

허리, 아랫배, 허벅지, 종아리, 팔, 엉덩이, 등의 부위별 운동법을 하나씩 설명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시급한 아랫배 다이어트 운동에 눈이 갔다. 그런데 내가 생각했던 복근 강화 운동이 아니다. 앉거나 서서 하는데 팔을 들거나 옆구리를 늘이는 동작이다. 이 동작으로 아랫배를 날씬하게 할 수 있나?하고 의심스러워 하는 내 마음을 알았는지 마지막에 설명이 있다. 복근운동은 주로 누워서 하는데 이 운동법은 사실 윗배의 근육을 잡아주기 때문에 아랫배에는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아하. 필라테스를 하면서 윗배에 근육들이 조금(아주 초큼^^) 생기기는 했는데 왜 아랫배에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는지 이제 이해가 된다. 흠~ 왠지 신뢰도가 마구 상승 중이다.

앞서 운동의 기본법칙에서 나처럼 체간리셋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다면 먼저 2주 정도 시행하고 3주차 부터 커스텀 다이어트 동작을 주 4회 정도 포함시키면 된다는 설명이 있어 먼저 체간리셋 다이어트 5동작을 1세트씩 하고 있다. 2주 후에는 커스텀 다이어트 동작도 해야지. 아~ 왠지 이번 여름 핏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