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편집과 모션 그래픽의 기초,
한권으로 끝내는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0!
몇년 전만 해도 영상은 일부 전문가들의 영역이었다. 비디오 카메라로 영상을 찍더라도 편집을 하려면 파이널컷프로, 프리미어 등을 사용할 수 있어야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요즘은 왠만한 영상은 스마트폰의 앱으로도 촬영, 편집 하고 있다. 특히 Z세대라 불리는 10대들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보면서 놀랄 때가 많다.
시대에 뒤떨어지는 것이 싫기도 하고 가족들의 여행, 행사(?), 모임 등의 추억을 영상으로 만들고 싶은 생각에 영상편집을 배우고 싶었다. 어떤 프로그램이 좋을까 하던 중 어도비 세미나에서 알게된 프리미어, 그 후로 관심은 있었지만 한 번도 사용해 본 경험은 없다.
책을 받고 그래 기초부터 잘 익히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책은 영상 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와 모션 그래픽을 위한 애프터 이펙트 두 가지를 모두 설명한다. 무작정 따라하기가 가장 쉽게 이 두가지를 배우는 방법이라는 머리글에 일단 안심하며 시작.
무작정 따라하기는 친절하게도 나 처럼 프리미어 프로를 처음 배우는 사람을 위해 학습계획도 알려준다. 1 설치&문제 해결 방법 이해하기/ 2 '우선순위 TOP20'의 핵심 키워드 익히기/ 3 각 파트의 필수 기능 익히기/ 4 '따라하기' 예제를 중심으로 배운 기능 실습/ 5 '중요', '신기능' 익히기가 그 순서이다. 기본 기능을 익히고 예제를 따라하면서 막힐 때마다 필수 기능을 찾아 확인하며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그 과정에서 길벗출판사의 홈페이지도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고 하니 프리미어 프로 독학에 딱 인것 같다.
영상 편집 이해하기를 시퀀스 설정부터 꼼꼼하게 읽었다. 흔들린 영상을 Wrap Stabilizer 기능으로 안정화할 수 있다니! 어쩐지 신기하다.
영상 편집 기본 기술은 좋은 장면을 고르고 순서를 정리한다음 장면 길이를 조절하고 오디오 편집하고 적절하게 영상 효과 넣기이다. ㅋㅋ 무슨 말인지는 알겠는데 이 과정을 하려면 책을 마스터해야 한다는 것. 어찌되었건 프리미어 프로 먼저 익히고 애프터 이펙트로 편집 영상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을 찾았으니 무작정 따라하기로 시작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