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포르투갈 100배 즐기기 - 바르셀로나.포르투.마드리드.리스본, '19~'20 최신판 100배 즐기기
이주은.박주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시원스쿨×RHK 여행 스페인어 회화북 증정
스페인, 포르투갈 36개 도시 완벽 가이드


올해 초 스페인, 포르투갈을 다녀왔다. 여행 후 더 탐나는 스페인, 포르투갈 자유여행!!!.
100배 즐기기로 나만의 코스를 짜고 꼭 다시 가야지 하며 책을 펼쳤다.

처음부터 추억을 새록새록 살리는 'Part 1 인사이드 스페인 포스투갈'. 스페인 명소, 프로투갈 명소, 버킷 리스트, 음식 등등. 아직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을 다녀오지 않으신 분들께는 요약장이겠지만 어쨌든 훓고 다녀온 나에게는 사진 한장한장이 왠지 아련하다.

여행 시작하기에서 출입국, 교통편 등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Best course에서 일정별 코스와 교통편, 경비가 제시된다. 가장 긴 코스는 19박 21일인데 경비가 3,845천원!! 두둥. 시간도 시간이지만 비용도 살짝 부담되는... 아무래도 나만의 코스를 짜보는 것이 좋겠다. 14일정도? ㅎ

자 이제 스페인부터 시작이다. 스페인의 역사, 축제, 대표적인 인물에 대한 소개가 있고 스페인을 동부, 중부, 남부, 북부로 나누어 대표적인 도시들의 관광 포인트, 추천 코스, 먹거리 등을 소개한다. 첫번째 바르셀로나 소개가 102페이지부터 193페이지까지 이다. 역시 바르셀은 스페인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장 많은 도시 답다.

개인적으로 미술관 관람을 좋아하는데 지난 여행에서 바르셀로나의 미술관을 전혀 방문하지 못해 아쉬웠다. 그래서인지 바르셀로나 8개 지구를 읽는 동안 미술관 페이지에 계속 표시를 했다. 어디보자, 책에 소개된 보른 지구의 피카소 미술관, 라발지구의 현대 미술관, 몬주익의 카탈루냐 국립 미술관과 호안미로 미술관. 이 4곳만 방문해도 2박 3일은 필요할 듯 하다. 위치가 조금씩 떨어져 있지만 책에 교통편이 자세히 나와있어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미술관 투어로 정했으니 다음은 10년 전부터 꼭 가보리라 마음 먹었던 빌바오.
구겐하임의 석양을 오래오래 눈과 가슴에 담고 오리라!! 잉? 빌바오에 가고 싶다고 그렇게 노래를 부르던 나도 몰랐던 사실 하나. 구겐하임 미술관이 있고 별도로 빌바오 미술관이 있다! 소장 작품이 약 1만점이나 된다고 한다. 도보로 8분 거리라니 당연히 이곳도 방문 리스트에 추가해야지.

이제 마드리드로 가야겠다. 프라도, 티센 보르네미사, 소피아 국립 미술관은 꼭 봐야한다. 동선은 우선 아침일찍 프라도 미술관에 갔다가 근방에 있는 소피아 국립미술관 관람 후 지하철로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으로 이동하면 되겠다. 친구가 얘기해준 미술관 패스에 관한 정보도 담겨있어 100배 즐기기에 대한 신뢰감이 더 생기는 것 같다. 친구의 말을 인용해서 한가지 팁을 더하자면 미술관 패스를 구매하면 입장 줄을 설 필요가 없단다. ^^

이렇게 나의 스페인 미술관 투어는 바르셀로나 in - 빌바오 - 마드리드 out 정도 일정으로 잡으면 되겠다. 한 도시에서 3일 정도 머문다고 치고 책에 가득 담긴 다른 즐길거리들을 찾아다니면 될듯.


스페인 뒤로 포르투갈 정보가 이어진다. 포르투갈은 리스본과 포르투에 다녀왔는데 이 두 도시만 해도 볼것이 너무 많이 소개되어 있어 꼭 한번 다시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각 도시별 소개된 꼼꼼한 정보와 시원스쿨에서 감수한 여행 스페인어, QR코드로 구글맵이 연동되는 지도 등 <스페인, 포르투갈 100배 즐기기>는 여행자를 위한 정보로 가득하다. 꼼꼼하게 보고 준비해서 '찍고 오는 여행', 다시는 하지 말아야지. ^^

스페인~ 가고픈 마음 꾹 참으며 오늘은 이태원 타파스바에나 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