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중국어회화 10분의 기적 : 상황별로 말하기 - 하루 10분으로 중국인처럼 말하기 | 모바일 말하기 훈련 프로그램 + 원어민 MP3 제공 해커스 중국어회화 10분의 기적
해커스 중국어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에서 바로 써먹는 진짜 생활 중국어로 말하기
하루 10분이면 원어민과 술술 말할 수 있다.


중국, 타이완 여행을 다니면서 영어를 못하는 사람들을 만나서 어려움을 느낀 경험이 있다. 또 몇년 전 중국 대학생 대상 홍보를 논의하다가 왕홍, 웨이보의 홍보 파급력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12억 명의 사람들이 쓰는 중국어, 지금 우리는 중국어도 영어만큼 필요한 시대에 살고 있다.

학원을 알아보다 중국어 선생님께 여쭤보니 중국어는 일단 소리내는 것, 즉 말하기를 먼저 배운 후에 문자, 읽기를 배운다고 한다. 한자 익히기까지 하면 초반에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기 쉽기 때문이란다. 그리고 중국어는 온라인 강의보다 학원이나 과외 등 중국어 선생님깨 직접 수업을 듣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게 해야 성조를 바르게 익힐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얘기도 들었고 또 세계에서 배우기 어려운 언어로 손에 꼽히는 중국어. 아무리 해커스이지만 나같은 초보가 할 수 있을까 걱정하며 책을 읽기 시작했다. 해커스는 MP3 듣기 외에 동영상 강의, 모바일 말하기 프로그램 등 6가지 추가 자료를 제공한다.
해커스 영어 10분의 기적 시리즈와 다른 점은 레벨 테스트, 기초 부터 수준별 회화 및 단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ㅎㅎ 나같은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가보다. 초급으로 레벨 정하고 시작!

책은 30일 Plan으로 30개의 상황별 중국어 말하기를 익기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목차를 보니 제시된 상황들이 상당히 실생활스럽다. 꿔바로우, 아.아., 주문음식 시키기부터 입사 면접까지 다양한 상황이 주어진다. 이 뿐만 아니라 각 상황의 말하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연습하고 확장시킨다
훈련 방법은 먼저 대화를 듣고, 따라한다. 그 다음 대화에서 사용했던 활용문장을 단어를 바꿔가면서 반복해서 익힌다. 다음은 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어를 확장시키고 마지막으로 비슷한 상황에서 제시된 한국말을 중국어로 말한다. 부록으로 말하기 기초 어법이 따로 정리되어 있는데 각 장에서 사용된 어법을 설명한다.

30가지 상황이 모두 현실감있어서 그런지 문장을 몇번 따라 읽으면 기억하기 쉬울 것 같다. 중국어 어려울 것 같다고 걱정만 했었는데 10분의 기적으로 시작해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