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더핵 3연타 중학영단어 (What the hack voca) - 중학 필수단어 1,800ㅣ중등 기초부터 예비 고등 단어까지!ㅣ3연타 기억강화법으로 내신 만점 받기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중학 필수단어 1,800
중등 기초부터 예비 고등 단어까지!
3연타 기억강화법으로 내신 만점 받기.


요즘은 영어를 말하기부터 배워서 그런지 단어 외우기를 잘 시키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어느정도 기초단어는 공부해야 하잖아요. 곧 중학생이 될 아이가 좀 걱정도 되고 하던 차에 중학 필수단어 관련 책이 있어 살펴보게 되었어요.

3연타 기억강화법? 저는 깜지 만들며 영어공부하던 시대 사람이라 많이 써봐야 외워지던데 뭐 다른 방법이 또 있나 싶더라고요.

책에서 말하는 3연타 기억강화법은 간단히 읽고 쓰고 연상하기 입니다. 먼저 1타, 읽기에서 발음과 뜻을 알려줘요. 그런데 발음을 한글로 써줬다는... 중학생 또는 초등학생이 공부하는 책이니 발음기호가 좀 어렵게 느껴질까봐 그랬겠죠? 2타는 써보며 외우기. 써보며 외우기는 예전에 저처럼 단어만 주구장창 쓰는게 아니라 짧은 구문이나 예문 빈칸에 단어를 써보는 형식이에요. 2~3개 예문이 있어요. 이 예문을 외워버리는 것이 더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3타는 연상법. 연상법은 발음과 뜻을 기억하게 하는 상황과 이미지를 외우는 거에요. 발음에 맞춘 3행시에 뜻을 포함시킨 것 같은 '크레이지 - 크레파스를 이지경을 만들다니 미친거니' 이런 식이죠.

재미있긴 한데 과연?이라는 의심이 일단 좀 생기네요. 뭐 제가 옛날 방식으로 공부한 사람이라 이렇게 생각하나부다 하며 한 장씩 살펴보았어요.
연상법 내용이 다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만드시면서 머리 좀 아프셨겠어요. ㅎㅎ

하루에 명사, 동사, 형용사, 해서 30개 단어를 60일 동안 외우게 하는 구성이고요. 매일 일일 테스트가 있어요. 그룹과외 받을 때 아이가 게임이나 만화영화 중 1개 장면을 배우고 단어 테스트 하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매일매일 테스트 & 숙제로 이어지는 공부법. 이 책도 그런 방식이네요.

일일테스트에는 30개의 단어가 다 씌여서 단어를 모두 외웠는지 확인할 수 있고요, 쳅터별 리뷰 테스트는 듣고 받아쓰기, 학교 시험의 어휘문제 유형으로 되어있어 약간 실제 시험 같은 느낌이에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구성은 <휴대용 단어암기장>이에요.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시리즈에도 패턴이 별책으로 모아져있어서 아주 유용했거든요.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차 타고 이동할 때 리마인드 하기에 딱이에요. ^^)

으흐흐... 아이에게 이제 어휘공부 하자고 해보려고요. 1,800개 외우면 대충 말할 수 있겠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