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기초패턴으로 말하기 -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표현으로 원어민처럼 말하기|하루 10분으로 왕초보 탈출ㅣ무료 해설강의/MP3ㅣ모바일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해커스톡 영어회화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부터 해커스에서 출판되고 있는 '10분의 기적' 시리즈 3탄이다.
첫번째 '패턴으로 말하기', 두번째 '유명인으로 말하기'를 모두 읽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패턴으로 말하기가 조금 어렵게 느껴졌다. 많이 쓰는 패턴인데 영어공부를 해왔던 사람들이 아니면 활용하기 어려울 듯한 패턴들이 좀 있었다. 입에 달라붙지 않는 패턴들 말이다. 글쎄 나같이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을까? 세번째 책은 기초 패턴이다. 책 제목 왕초보에 딱 맞는 책이 드디어 나온 것이다.

1,2탄과 마찬가지로 QR코드로 음성, 동영상 강의를 지원한다. 그리고 패턴이 들어간 문장 중 미국인이 많이 쓰는 Top4를 제시한다. 이 문장이 실제 얼마나 많이 사용되지는 구글 검색 결과 숫자로 보여준다. 천만은 기본이다. 그 다음은 Top4의 한국어 해석만 보여주는 섹션, 그리고 실제 드라마나 영화에서 기초 패턴이 쓰이는 대화가 이어진다.

책이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보니 공부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QR로 우선 문장을 듣고 따라 말하고, 우리 말만 보고 문장을 말해보고, 실제 대화를 따라해보기. 10분이면 끝.

100개의 패턴이 소개되는데 정말 꼭 필요한 패턴인것 같다. 나, 너, 좋아, 내 생각에, 할 수 있어/없어, 거기 등등 대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문장들이다. 여행을 갔다고 가정하고 호텔에서 확인해야 하는 것들 아침은 어디서 먹어? 수건 등등 좀 더 가져다줘. 뭐 이런 간단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패턴이 다 들어있는 것이다.

59번 That's what I mean. you know.
65번 Have you ever been to CANADA?
84번 How do you know her name?
이런식으로 책에서 제시하는 미국에서 많이 쓰는 Top4 외에 그냥 생각나는 내용으로 바꿔보는 것도 재미있다.
또, 패턴을 보다보니 어렸을 때 영화에서 보았던 문장이 생각난다. Don't make piss me up. 그 당시 나는 이 문장 참 신선했었다.

개인적으로 There's / That's / This is 패턴과 What/How/Where 패턴, 표현이 더 풍부해지는 추가 패턴에 관심이 갔다.
책 제목대로 하루 10분 지하철에서 도전해볼까? 동영상 강의 듣고, 문장 듣고, 말해보고, 대화 듣기.
100일 후 100개 패턴을!!! 아아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