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초 복근 - 놀랍도록 배가 홀쭉해지는 다이어트
마쓰이 가오루 지음, 최시원 옮김 / 비타북스 / 2018년 5월
평점 :
복근 5초면 충분하다!
2주만에 허리가 10cm 줄어든다
나이가 들면서 배, 팔뚝은 나잇살이라고 인정하면서 살아온지 좀 된거 같다. 솔직히 결혼 전에는 다른 부위는 몰라도 배는 참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웬걸 지금은 음...
복근, 5초면 충분하다? 출간되자마자 일본 다이어트 베스트셀러 등극? 쉽고 빠른 다이어트방법! 2주에 10cm 줄었다? 쉽다? 이 모든 카피가 항상 다이어트, 몸매가 신경쓰이는 나 같은 사람에게는 혹하는 내용이다.
책은 5초 복근 트레이닝이란 무엇인가 설명하고 2주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그 다음에 팔뚝, 가슴, 엉덩이, 다리, 복부 주변의 복부를 제외한 부위별 운동법과 5초 복근 트레이닝의 효과를 높이는 최강의 식사법을 순서대로 담았다.
저자는 저명인사들의 퍼스털 트레이너인데 오랜 시간 올바른 운동법을 연구하다가 5초 복근 트레이닝을 고안했다고 한다. 이 운동법의 핵심은 ‘근육 찌그러뜨리기’, ‘뇌 속이기’, ‘근육과 대화’이다. 운동할 때 복직근, 복사근, 복횡근 등 복근을 찌그러뜨려 자극하는데 이때 이미지 연상법으로 뇌를 속이고 근육과 대화하면서 집중함으로써 운동의 효과를 높인다는 것이다.
근육이 자극되는 것을 느끼는 것은 그만큼 집중해서 바르게 동작을 하라는 의도인 것 같다. 필라테스 강사가 ‘집중해서 근육의 자극을 느껴보라’고 반복해서 말하는 것이 생각났다. 역시 운동의 기본은 통하는 듯하다.
이 외에 5초 복근 트레이닝을 효과적으로 실천하는 주의사항도 있다.
첫 번째 하루에 한 가지 트레이닝을 여러 세트 반복하기. 단, 한 번에 연이어서 하지 말고 1세트가 끝날 때마다 적어도 1분 이상 쉬기(1회 5초씩 10회 반복하는 것이 1세트이다.)
두 번째로 단순히 횟수를 채우지 말고 올바른 자세로 근육을 확실히 의식하면서 하기 이다
두 가지 모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재미있는 부분은 배가 나온 사람을 세 가지로 분류해서 각각에 맞는 운동법을 소개하는 것이다. 뱃살이 전체적으로 나온 사람, 아랫배만 유독 튀어나온 사람, 옆구리살이 처진 사람.
각 유형의 사람들의 운동법과 2주 후 결과도 보여준다. 나는 출산 이후 정리되지 않고 있는 아랫배를 공략해보기로 했다.
우선 장요근을 단련하는 ‘튀어나온 아랫배 없애기’와 복직근을 단력하는 ‘아랫배 홀쭉하게 만들기’에 도전.
똑바로 서서 한쪽 다리를 구부려 자세를 만들고 '안녕 복직근, 이제 널 찌그러뜨릴꺼야'하고 숨을 들어마신다.
입으로 숨을 내쉬며 배에 힘을 주고 찌그러뜨리기! 다시 제자리로 '자, 이렇게 하는거야. 네 번 남았다' 후~ 찌그러뜨리기!
신기하게도 배에 힘이 꽉 들어가는 것이 운동이 된다.
오늘부터 시작이닷!! 2주후에 11자 복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