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그릇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 2주 완성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식단 ㅣ 한 그릇 다이어트 레시피
최희정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식단!
72.8kg에서 48kg으로 25kg을 감량한 최희정씨가 개발한 집 밥 레시피.
책은 레시피 소개에 앞서 집 밥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3가지 이유부터 이 책에서 사용한 양념과 계량이 소개된다. 그 중 2주 식단 구성 포인트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1 번거로움을 덜어낸 한 그릇 요리 2 저탄수화물, 저염분, 저열량 식단 3 아침시간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4 조리방법이 쉽고 5 친숙하고 저렴한 재료 6 세 끼를 모두 챙겨먹어야 한다는 것.
내 입장에서 가장 가장 중요한 것은 1,4번째이다. 요리에는 소질이 없을 뿐 아니라 길게 투자할 시간도 없다는 핑계 아닌 핑계가 먹히지 않을 다이어트 레시피라니 꼭 실천해보고 싶어졌다.
이어지는 몸이 가벼워지는 습관 10계명에서는 네번째로 소개된 ‘입안의 음식을 다 삼키고 숟가락을 든다’를 읽고 한참 웃었다.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다음으로 주차별 메뉴가 한 눈에 소개되고 장보기 목록이 제시된다. 1주차 38가지 재료. 없으면 대체하는 거지 하며 브로콜리 참치 주먹밥을 부추, 고추참치 주먹밥으로 해봤다. 다이어트 식단인데 10시쯤 먹었다는게 아쉽지만. 가족들과 같이 만들다보니 조금만 먹어도 배가불렀다.
그 다음주엔 훈제오리월남쌈을 했다. 탄수화물 없이 오리고기와 파프리카, 당근, 오이, 양파. 딸내미가 신나게 말고 맛있게 먹는 것이 기분 좋은 요리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탄수화물만 조금 줄여도 살이 빠진다는 얘기가 생각났다. 종종 해먹어야겠다.
그 뒤로 소개된 스페셜 레시피, 도시락 레시피도 유용할 듯 하다. 주말에 밀푀유나베와 스테이크덮밥 먹어보자며 신랑이 요리사로 나선다. 칼로리 부담없이 즐기는 주말 요리가 기대된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가득하다.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실 분들에게 강추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