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23-2024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믿을 만한 정보는 제가 다 준비할게요,

당신은 짐만 싸세요



베트남은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은 여행지다. 많은 이유들이 있지만 큰 이유들은 물가가 저렴하고,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고, 생각보다 접근성이 쉽고 좋기 때문이다.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사시사철 휴가에 많이 떠나는 베트남.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해외여행이 다시 활발해지고 있고, 여행객의 숫자가 최고조를 찍고 있다고 한다. 이럴 때 도전해 볼 해외여행지로 베트남을 추천한다.


'정확하고 믿을 만한 생생 정보 전달'에 초점을 두었다고 한다. 이 말이 그저 한 말이 아니라는 것은 셀프트래블 책을 읽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또한 이 도서가 23-24 최신 개정판이기 때문에 정보가 변한 것들을 전면 수정했다고 하니, 정말 믿고 계획을 짜기에 좋다고 본다.


첫 시작은 베트남을 여행하기 전, 어디로 여행가면 좋을까?에 대한 고민에 충분히 답변을 줄 수 있는 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 지역을 간단하지만 명확하게 특징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나의 여행 목적과 취향에 맞게 지역을 고르기에 부족함이 없다. 처음 지역에 대한 설명을 읽어도 어디를 가야 할 지 고민일 때는 바로 다음 장에서 '나에게 맞는 여행 지역은 어디?'라며 조금 더 상세히 추천해준다. 요즘 심리테스트 같은 것들이 많이 유행을 하면서 각각의 취향을 분석하는 일들이 중요해졌다고 생각하는데, 그 트렌드에 잘 맞게 장을 구성한 것 같아서 굉장히 재미있었다. 이 정도면 고르기에는 어려움이 전혀 없을 것 같다.

여행객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정보 TOP5도 실려있으니 꼼꼼히 읽어보고 간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여행은 무엇이다? 식도락이다. 베트남은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음식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낯선 나라에 여행 가서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고생한 사람들은 베트남을 주목하면 정말 좋을 듯하다. 한국에도 쌀국수를 파는 가게들이 많아져서 음식이 아주 낯설거나 하지 않을 것 같다. 베트남의 유명한 음식들과 각 지역들을 대표하는 음식들도 알려주고 있다. 이걸 다 먹어보려면... 일주일 여행으로도 부족할 것이다!


여행을 가면 기념품을 잔뜩 사서 돌아오는 것도 여행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서 유명해진 것들도 있고 처음 보는 것들도 있는데, 베트남 여행의 전문가가 추천하는 쇼핑리스트이니 왠지 모르게 다 사서 먹어보고 싶은 기분이 든다.


다음은 추천 일정이다. 여행 기간, 여행지에 따라서 정~말 다양하게 일정을 세분화했다. 단순히 기간에만 중심을 둬 일정을 짠 것이 아니고 여행지도 함께 고려해 일정을 짰기 때문에 이건 AI가 짜 준 일정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만큼 충분히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되고 후회없는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최적의 동선이라고 할 수 있다. 동선은 짜 준 대로 하고 중간 중간 할 것들만 정해서 간다면 베트남을 재미있게 즐기고 올 수 있겠다 싶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나만의 스타일대로 짜서 갈 수도 있고 말이다. 여행도서의 장점은 바로 여기서 나타나는 것 같다. 얼마나 여행객들의 마음을 이해해서 일정을 짜 주는지 말이다. 그것이 바로 책을 쓴 작가의 여행 내공이 보이는 부분이기도 한 것 같다. 추천이라는 것은 함부로 하기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자신 있게 내놓은 것에는 그만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베트남 여행지마다 각 체크리스트가 존재한다. 꼭 해야 할 일들을 4~5가지 정도 적어두었다. 책에 있는 것들을 다 즐기고 먹고 하기에는 부족한 것을 당연히 알기에, 체크리스트에 있는 것만이라도 이번 여행에 다 할 수 있다면 정말 후회없이 알차게 논 여행이었다, 싶을 것 같다. 무작정 여행지를 방문하라는 것이 아니라 베트남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리스트여서 나도 꼭 한 번 베트남을 방문하게 된다면 해보고 싶다. 조금 거창하게 말하자면, 여행도 하나의 리포트를 쓰는 과정 같다. 하나의 큰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맞게 소주제, 또 소주제로 꼬리에 꼬리를 물고 들어가는... 여행도 하나의 테마, 주제를 정해서 그것을 충실히 즐긴다면 꼭 유명한 것을 하지 않아도 여행 잘 다녀왔다, 싶다. 이 책이 그런 것을 도와준다고도 생각한다.

당연히 여행도서이니 여행지의 정보가 가득 담겨 있다. 읽다 보면 저자가 직접 경험한 것이라는 생각이 톡톡히 든다. 소소한 팁들을 주는 것들도 있었고, 아쉬운 점이나 좋은 점들을 가감없이 담은 점이 더욱 신뢰가 갔다. 초반에 제시했던 정확하고 믿을 만한 생생 정보에 딱 맞구나 싶었다. 잘 참고해서 다녀오면 되겠다.


마지막 파트에는 여행 떠나기 전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알려준다. 교통편, 돈, 필수 회화, 마지막에는 셀프 트래블북까지!

없는 게 없는, 정말 알찬 책이었다. 특히 베트남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고 가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베트남 여행이 더욱 기대되고 즐거워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정리>

1. 베트남 여행도서

2. 베트남 A to Z

3. 생생 정보통 저리 가라 할 정도의 정보량

<추천>

1.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

2. 베트남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포터즈 자격으로 무상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