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셀프 트래블 - 2023-2024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4
박정은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렇게까지 쉽고 알차고 친절하다고?


여행은 지루한 일상의 전화점, 또는 새로운 기회가 되기도 한다. 여행을 생각하면 좋은 점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여행은 가서 즐기는 것보다 준비과정이 더 힘들고 귀찮다는 것은 여행 계획을 짜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항공편, 숙소, 방문할 것, 동선 짜기…. 정해진 일정 안에서 최대한 여행지의 모든 것을 즐기며 합리적이게 즐기기 위해서는 여행 계획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어쩌면 계획을 세우다가 여행을 포기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그런 수고로움을 충분히 우리에게 덜어줄 수 있다. 이 책에는 파리의 없는 것이 없다고 자부할 수도 있다. 이렇게까지 자세하며 친절한, 여행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담은 도서는 너무 소중하고 귀하다. 심지어 굉장히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있음에도 책이 얇고 가볍기 때문에 여행을 갈 때 가져가는 것이 절대 무리가 아니다. 내가 파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그냥 이 책 한 권을 사서 읽으면 될 것 같다. 파리의 모든 것. 직접 여행해 보고 파리를 경험해 본 사람이 아니라면 절대 알 수 없는 내용까지 담고 있으니 이렇게 든든한 여행 선배가 어디 있을까?

이 책의 구성을 아주아주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자면,


1. 일러두기 - 이 책이 담고 있는 정보에 대해 요약. 내가 관심 없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가능

2. 파리와 친해지기 - 파리에 대한 기본 정보. 지역에 대한 정보 수집.

3. 자주 묻는 질문 - 파리에 떠나기 전 여행객이라면 한 번쯤을 가져볼 의문에 대한 해답들.

4. 추천 루트(*중요) - 나의 일정에 따라, 일행에 따라 루트를 추천. 전체적인 루트에 대한 틀은 그대로 가져가고 개인 상황에 맞게 변형하기에 매우 용이. 여행 떠나기 전 계획 짜는 것이 귀찮은 사람들에게 최고. 실제로 저자가 걸어본 것을 기반으로 추천한 것이기 때문에 신뢰도 상승. 후반에 best routine도 나오니 같이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5. Food/culture/sightseeing/shopping - 이보다 자세할 순 없다. 이제 내 여행의 목적만 정하면 된다. 

식도락 여행이라면 Food 섹션 주목. 굳이 식도락 여행이 아니어도 Food는 한 번쯤 보고 가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바로 메뉴판과 미슐랭 맛집을 소개해 주고 있기 때문. 우리에게 생소한 프랑스어 메뉴판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주고 있다. 프랑스의 유명한 요리, 음료, 커피 등. 여행 가서 굶지 않게 해준다는 포부가 느껴진다.

culture 섹션에서는 파리를 배경으로 한 영화를 소개해 주기도 한다. 파리를 떠나기 전 미리 영화를 보고 여행의 두근거림을 증가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그러나 영화는 영화로만 보기)


6. 여행지 설명 - 이건 여행 도서니까 당연한 부분이다. 로컬 명소+자세한 상세 정보로 읽어만 보아도 웬만한 정보는 다 얻을 수 있다.

7. 맥북&트래블 노트 - 여행을 다니면서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파리 맵과 장소, 그리고 메모 가능한 노트가 있는 미니북이다.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당 미니북만 들고 가고 싶은 곳을 즉흥적으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정말 간단하게 정리한 것이 7가지이고 설명한 것 이외에 정~말 다양하고 알찬 정보들이 쏙쏙 들어있다. 보기 쉽고 친절한 정보들로 인해 더 이상 여행 계획 짜는 것이 두렵지 않다고 느낄 것이다. 유명한 파리 시내만 소개하는 것이 아닌 외곽에 대한 정보도 있으므로 프랑스, 정말 여행 내내 파리지앵이 된 듯 즐기고 올 수 있을 것이다. 책을 읽는 내내 어찌나 파리로 당장 떠나고 싶었는지 모른다. 내가 굳이 파리에 가지 않아도 다양한 사진들과 내용들로 인해 파리와 한 발짝 더 가까워진 듯하다.

파리로 가고 싶은 사람들이여, 이 책과 함께 하길 바란다. 후회 없는 여행을 즐기고 오리라 믿는다.

<정리>

1. 파리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여행 도서

2. 여행 일정에 맞는 최적의 루트 추천

3.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파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서

4. 쉽고 알차고 친절한 도서

<추천>

1. 파리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

2. 언젠가는 파리를 가고 싶으신 분

3. 파리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