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테크로 생각보다 많이 모았습니다 - 경제지 홍 기자가 알려주는 똑똑한 절약의 기술
홍승완 지음 / 가디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짠테크로 생각보다 많이 모았습니다>는 10대, 20대 절약과 저축부터 시작하고 싶은 독자가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년인 저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지만 작가의 말씨와 경험이 좀 더 젊은 층에 어필할만하다고 여겼습니다. 일단 작가분이 30대 초반으로 보이고요. 비교적 최근에 재테크를 배우고 실천 중이므로 이미 자기 집도 마련하시고, 주식, 채권 등에 투자하시는 분이라면 읽으실 필요가 굳이 없을 듯합니다. 그러나 젋은 층은 이미 모두 알고 잘 사용한다는 몇가지몇 가지 아낄 수 있는 앱은 제가 이 책을 통해 배웠으니 꼭 20대, 30대가 아니더라도 읽어보시면 분명 배워가실 게 있습니다. 대학생이 될 딸아이 수능 끝나면 한번 읽어보라고 권할 예정입니다. 수능을 잘 보기를 응원해주세요. 기도해주세요!!! ㅎㅎㅎㅎㅎㅎ글을 참 잘 쓰시더라고요. 편안하게 읽을 수 있고 어렵게 쓰지 않으셔서 중고생이 읽어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재테크 책입니다. 무엇보다 20대20대~30대의상을 잘 드러내는 작가의 삶이 저와는 거리감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반가운 경험과 가치관이 다수 소개되고 있습니다. 에세이 느낌이 풍기게 썼지만썼지만, 결코 자기반성의만 쓰여진쓰인아니고요. 이런 느낌입니다. 일기지만, 리서치 자료도 쉬운 말로 섞고, 재미난 농담도 여기저기 섞어 썼습니다.


실천할만한 몇가지몇 가지크 앱과 경제 상식을 담았습니다. 대부분 제가 아는 앱과 웹사이트이지만 분명 기프티기프티콘 앱을된 가격으로 산다거나 잡지를 이북 형태로 서비스서비스받아년치1 치료를 절약할 있다는 일상에 응용할만한 팁이 있어 적용할 예정입니다. 의견이나 추천을 썼지만 다른 작가와는 다르게 개인의 취향이나 다짐에서 끝나지 않고 조사를 통한 통계 자료를 자주 보여주어 좀더 더내용에 신뢰할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