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경매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투자 N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당신이 경매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하튼, 저는 공중의 새도 백합화도 아니므로 넘들 사는 압구정 현대아파트 한 채가 부럽고 돈만 있다면 오픈런으로 어떤 분과 샤넬 가방을 낚아채고 싶습니다. 상상만 해도 즐겁네요. 이런 부가 제 인생이나 여러분 인생을 늘 풍요롭게 만드는 건 아닙니다. 저도 알죠. 세상사가 인간의 욕망으로 자꾸 커지는 거 아니겠어요.


부동산에 관심을 좀 쏟고 있는데 "부동산 투자 수업"을 읽어보니 경매가 밑천이 없는 투자가가 시도할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나 난도가 높아서 섣불리 다가갈 수 없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경매해도 되는지를 체크리스트로 소개하던데 저는 보기 좋게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그러나 경제 뉴스를 듣거나 읽을 때 최소한의 상식을 얻고 싶어, 리뷰어스 네이버 카페에서 서평단 모집하는 "나는 당신이 경매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를 신청하여 읽었습니다.


책의 편집 상태를 보니 딱 이 작가님의 성격이 보입니다. 겉치레를 따지고 복잡한 계산보다 세심함을 신경 쓰는 분이라는 점을요. 그는 또는 그녀는 16년 차 경매 기술자라고 본인을 당당히 밝히고 있습니다. 이 오랜 세월 얼마나 애를 썼을까요? 아마 여러해여러 해 경험과 지식을 책에 담아주어 감사하더라고요. 그는 또는 그녀는 현재 26채를 소유한 자산가입니다. 책속 책 속된 사진의 질이나 인쇄 해상도가 떨어져서 살짝 가독력가독성이졌떨어졌지만, 전반적으로를 따지는 측면에서 보면 관련 샘플 자료를 천연색 인쇄로 볼 수있다수 있다는 데하게 여깁니다.


부동산 매입 편과 부동산 관리 편이 소개 소개됩니다 집을 경매해서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매수한 집을 잘 관리하여 전/월세를 내는 것도 경매 기술 기술만큼하다는 걸 한수 한 수어요.


경매 책을 몇 장 넘기면 금세 배울 수 있는 용어가 "명도"입니다입니다. 명도 웃픈 웃픈소드 다수가 소개되어 입이 떡 벌어졌습니다. 그러나 이런 힘든 명도 과정은 자주 있는 일이 아니고, 어려운 명도를 통해 경매된 물건이 큰 이익을 냈다는 소감을 읽을 때 제 마음이 다 후련했습니다.


책은 경매를 한번 해볼만해볼 만하다는 정도로이 가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