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홈스테이징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 - 잘 팔리는 부동산을 위한 AX시대의 공간 마케팅
장미정 지음 / 라온북 / 2025년 9월
평점 :
내가 이 책을 보게 된 것은 바로 '챗 GPT부터 이미지 생성까지, 실전 홈스테이징 활용법 대공개'라는 문장 때문이다.
인공지능(AI)를 쓰지 않고, 어떤 결과물을 창출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시대이다. 나와 다른 일을 하는 사람들은 인공지능(AI)을 어떤 곳에서 어떤 방식으로 쓰고 있나? 궁금한 마음에 책을 펼쳤다.
저자 장미정은 2021년, 『잘 팔리는 부동산은 따로 있다 : 지금 집값보다 더 높게 파는 홈스테이징 재테크』를 출간하며 우리나라에 홈스테이징이라는 개념을 본격적으로 소개했다.
지금으로부터 4년 전 전문가의 영역으로 생각됐던 홈스테이징이 지금은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일로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었다고 한다.
그 변화의 배경에는 시장 구조의 변화, 콘텐츠 소비 방식의 변화, AI 기술의 대중화라는 결정적인 흐름이 있었다고 한다.
AI는 전문가를 대체하지 않지만,
초보자를 전문가처럼 만들어 준다.
[서평] 『 AI 홈스테이징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 장미정, 라온북
이 책에서 가장 공감 가는 문장이다.
책은 총 3부로 되어 있다.
1부 : AI 시대, 왜 홈스테이징인가?
2부 : AI로 공간을 디자인하다 : 프롬프트에서 에이전트까지
3부 : AI와 함께하는 홈스테이징 연출법
나는 공간을 디자인하는 프롬프트는 어떻게 구성되는지가 궁금했다. 어떤 언어로 내가 원하는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을까? 이것이 궁금했기에 2부의 내용이 눈에 들어왔다.
어떤 문장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구조, 프롬프트에 어떤 조건을 주고, 또 얼마나 정보를 주어야 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디자인을 직접 사진으로 확인하며 생각을 확장해 나가는 방법이 흥미로웠다.
홈스테이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3부에 더 관심을 가질듯하다.
나와는 다른 분야에서 인공지능(AI)를 활용하는 법을 익히며, 내 분야에서 어떻게 접목시킬 수 있나?라는 생각을 했다.
이제는 쓰지 않을 수 없는 인공지능(AI)을 현명하게 활용하기 위해 다른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 이 글은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