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초등 영문법 완전정복 - 가장 쉽게 배우는 영문법+회화 일력 365!, 회화 QR코드 및 MP3파일 무료 제공
FL4U컨텐츠 지음 / 반석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문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영어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의 영어 공부를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

이것이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였다. 학원에 가면 다 해결될 것 같은데, 절대 가지 않겠다는 아이 때문에 나의 고민은 깊어만 갔다. 5학년 초에 아이와 같이 서점에 들러 초등 영단어와 초등 영문법 책 한 권씩을 사 왔다.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필수 영단어는 800개 정도라고 한다. 초등 3학년부터 배우는 것치고 외워야 할 단어 수가 많지 않다는 것에 조금 안심이 됐다.

초등 영문법 책을 고르는데 한 권으로 정리된 것은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 네 권으로 나눠진 책을 골랐다. 1년 동안 하루에 한 장씩 꾸준히 해 왔더니 6학년이 된 지금은 세 권째 문법책을 하고 있다.

아이가 초기에 어려워했던 건 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가 뭔지?였다. 초등학교에서 국어를 배울 때 품사를 배운 적이 없어서 더 그랬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다음에 막혔던 부분은 시제였다. 과거, 미래, 현재는 이해가 쉽지만, 진행 시제는 우리말에서 잘 쓰지 않는 것이어서 그랬는지 조금은 어려워했던 것 같다.

학년이 올라가니 부정문, 의문문, 동사의 변신 부분 나왔다. 중학교만큼은 아니겠지만 영문법은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기에 쉽지만은 않구나!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탁상용 초등 영문법 완전정복』 책을 보기 전에 드는 생각은 하나였다.​​

하루에 하나의 개념을 1문장으로 만들어 문법과 회화의 완전정복을 한다고?

말 그대로라면 성인인 내가 더 도전해 보고 싶었다.

책은 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문장 공식, 과거 시제, 진행 시제, 미래 시제, 부정문 공식, 의문문 공식, 여러 가지 문장, 접속사, 동사의 변신 이렇게 15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한 장을 넘기면 문장이 나오고 바로 아래에 문법 개념이 나온다. 하루에 한 문장씩만을 외워도 이 책이 끝나면 총 182개의 문장과 기초 문법은 알 수 있는 것이다. 일주일째 되는 날은 Weekly Review로 그 주에 했던 문장과 문법을 복습하도록 되어있다.

문법은 처음 하는 아이라면 이 책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중·고등학교 다닐 때만 영어 공부를 하고 그 이후엔 손을 놓은 나와 같은 성인이라면 문법 이해도 어렵지 않고, 하루에 한 문장 정도는 충분히 공부할 수 있을 듯하다.

6학년 아이도 몇 장을 쓰~윽 넘겨보더니 할 수 있겠다고 한다.

책상 위나 식탁 어디든 눈에 잘 띄는 곳에 세워두고 이용한다면 좋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