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 - 영어회화에 꼭 필요한 영문법과 표현을 한 권으로 정리!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어션은 약 19만 명의 구독자가 있는 유튜브 영어 학습 채널 <어션 영어>의 운영자이자 기초영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영어 강사로서 그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있다고 한다. 강의를 듣는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만들고, 영어의 기초를 제대로 학습하여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그다음엔 누군가에게 영어를 배우는 것을 넘어 스스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수준이 되도록 하는 것이 그의 목표라고 한다.

책의 구성은 기초 영어 준비 과정, 필수 과정, 심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 영어 준비 과정에서는 알파벳과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기초 문법 4가지, 형용사 위치, 부가적 설명을 덧붙여 자세하게 말하는 대표적인 방법을 각각 1page 분량으로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기초 영어 필수 과정에서는 be 동사와 일반 동사의 구조를 정리해 두었다. be 동사는 주어에 따라 달라지며 be 동사 뒤에는 형용사나, 명사가 올 수 있다는 간단한 설명이 있다. 페이지를 넘기면 단어가 나오고, 단어를 이용해 만들어진 문장을 공부하는 방식이다. 다른 책과 좀 차별되어 보이는 부분은 문장으로 말해볼까요?에서 형용사는 빨강으로, 명사는 초록으로, 전치사+명사는 파랑으로 나머지 주어 동사는 검정으로 표시해 형용사, 명사를 시각적으로 구분해 두었다. 다음 장을 넘기면 해석을 보고 직접 영어 문장을 만들어 보는 구성으로 한 단원을 마무리한다.

기초 영어 심화 과정에서는 조동사와 비교급&최상급, 수동태 등을 다루고 있다. 마지막까지 같은 구성으로 이루어지지만, 심화 과정으로 갈수록 문장의 길이는 길어지고, 조동사와 수동태를 활용할 때 유의할 점에 대해 페이지를 할애해 공부하다 궁금해할 수 있는 점을 미리 적어 두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훑어보니 하루에 두 장씩 공부한다면 두 달이 채 안돼서 이 책을 마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문법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초등 저학년이라면 문법 용어 때문에 조금 어렵게 생각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유튜브 강의와 함께 공부한다면 괜찮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초등 4학년 아이와 며칠같이 공부해 봤는데, 필수 과정 초반을 하고 있는 아직까지는 어려움 없이 잘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