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 매일 10단어씩 따라 쓰는 공부 습관의 기적,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200 + Weekly Test 20주 + QR코드로 음원 쉽게 활용 + MP3 파일 무료 제공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 쓰기』는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스프링)』의 단어 구성과 일치하기 때문에 책상 위에는 탁상용 초등 영단어를 두고 같이 이용하면 좋은 책이다. 이 책에는 교육부 지정 단어 800개와 주제별 단어 200개, 총 1000개의 단어가 수록되어 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하루 10개씩 100일이면 1000개의 단어를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일주일을 기준으로 5일 동안 50단어를 공부하고 6일째는 그동안 배운 걸 test 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 일주일에 5일 × 20주 = 1,000 단어 완성! 을 목표로 한 책이다.

각 페이지마다 있는 QR코드는 원어민은 어디에 강세를 두고 발음하는지 알 수 있어 활용하면 좋을 듯하다.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스프링)』은 하루에 5단어씩 365일 공부하게 되어 있어 이 책과 같이 공부해 나가면 하루에 두 장씩 공부해 나가면 된다.

'A'로 시작하는 단어부터 나열되어 있어 각 페이지마다 어려운 단어와 쉬운 단어가 공존한다. 시작하는 문자가 다른 여러 단어가 섞여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잠깐 했었는데, 처음엔 쉬운 단어의 나열에서 갈수록 어려운 단어가 나오게 되면 나중엔 단어 공부하기가 더 싫어질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학원을 다니지 않는 4학년 아이와 집에서 하루에 5단어씩 공부하기로 하고 시작했는데, 철자가 긴 단어는 책에 쓸 공간이 모자라기 때문에 영어 노트를 같이 활용하고 있다. 하루에 5단어라고 하지만 페이지당 1~2개 정도는 아는 단어 또는 쉬운 단어로 이루어져 있어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세 번 정도 회색으로 쓰여있는 단어를 따라 쓰게 되어 있어 아직 영어 소문자를 줄에 맞춰 쓰기 힘들어하는 아이가 사용하면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듯하다. 영어를 공부해 본 아이는 하루 10단어는 충분할 듯 보인다. 품사도 같이 표시되어 있어 정확한 단어의 뜻을 알 수 있다. 책 뒤로 갈수록 단어뿐만이 아닌 실생활에 많이 쓰이는 숙어도 수록되어 있다.

6일차에는 주말 테스트라고 해서 총 20문제가 나와있는데, 그림을 보고 단어 나열을 하기, 빈칸을 채우기, 문장에 알맞은 단어 고르기, 빈칸에 알맞은 단어 채우기 등 한 주 동안 공부했던 단어를 바탕으로 복습이 가능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