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떠보니 메타버스 마스터 (2022 세종도서 학술부문) -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가이드 눈 떠보니 메타버스
최재용.진성민 지음 / 광문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버스라는 용어가 이전에도 간간이 거론되어 왔었는데 코로나19 이후로 갑자기 크게 부각된 듯 보인다. 본 도서는 메타버스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이 아닌 직접 실행해볼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프로그램 설명서와 같은 역할을 한다. 대표적인 플랫폼인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 이 3가지 앱을 실행해보는 방법을 알려준다.


  화면과 같은 사진과 진행하는 순서대로 일목요연하게 수록되어 있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아직 메타버스가 시작단계 이전 준비단계라 그런지 앱 사용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글들이 보인다. 앞으로는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할 것같아 배우는 마음으로 한다는 생각으로 본 도서를 접하게 되었다.


  한참 성인인 독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반적인 캐릭터가 조금 유치한 것같아 캐릭터가 그다지 흥미롭지는 않다. 하지만 3D 가상공간을 넘나들 수 있고 그 공간을 나만의 공간으로 만들어 사람들을 모을 수 있는 흥미로운 부분은 분명히 가지고 있다. 가상공간 안에서 대화를 나눠보니 카페와는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한다.


  책 서두에 기재되어 있는 실제로 학교나 기업에서 활용한 설명회, 간담회, 시승 경험 등을 한 사례들에서도 알 수 있듯이 메타버스의 역할은 놀랍기 그지없다. 가상공간 안에서 나의 개성을 지닌 아바타가 사회, 경제, 문화 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화같은 일들이 현실에서 보여진다니 두렵고도 신기하기만 하다.


  책을 도움을 받아 메타버스에 한 발자국 다가가는 것 같아 뿌듯하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하여 작성하는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