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주가지수에 투자한다 - 주식보다 안전하고 예금보다 효율적인
홍성수 지음 / 새로운제안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자 본인은 주식을 20대에 해보고 한참동안 안하다 최근에 다시 주식시장에 참여하였다. 전문용어가 난무하고 확인할 수 없는 다양한 예측들이 오고가는 불확실성과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주식시장에서 본인의 기준을 잡고 손해를 최소화하고 싶은 마음에 책을 선택하였다.

  경제활동인구의 20%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하고있다고 한다. 책에서 주장하는 주가지수란 주식의 장점을 받아들이되 위험을 토해내는 것이라고 말한다.

   책은 크게 총 4장으로 구분하였다. 단기매매, 장기투자, ETF 등 투자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론 본 도서에서 모든 사항들을 다 설명해주는 건 아니지만 책을 읽은 후에 주식을 하는데 있어서 차트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자료해석이 막막하지는 않을 것이다.

 

 

  막연하게 주식을 하면서 알지못했던 사항들에 대해 기본틀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식시장에서 사용하는 전문용어들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주식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사람들과 아직 접하지 않은 이들에게도 큰 어려움없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코스닥150 주요구성 항목 자료에 있는 상위 10종목 중 투자한 종목이 있다.

  최근 자료일테지만 매우 큰 손해를 본 종목이기에 아직도 상위를 차지하는 기업일까 하는 의혹이 든다. 때문에 날짜가 표기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하지만 자료를 설명하고 해석을 위한 참고자료이기 때문에 그리 큰 영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책을 통해 주식에 대한 지식이 조금 더 쌓인 것 같은 느낌이다. 주식을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