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현명하게 나이 들고 싶다 - 진정한 어른이 되기 위한 55가지 인생 수업
장성숙 지음 / 비타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게 된 책이다.

 

이 표현부터 서두에 쓴 이유는

 

책을 선택에 가장 크게 작용한게 제목과 차례였다. 대부분 책을 선택시 고려사항이겠지만, 나 또한 제목과 차례를 보고 그다음이 출판사의 서평이었다. 근데 책을 기다면서 우연치 않게 저자 장성숙 교수님의 youtube를 보게되었는데, 오호~~ 책의 기대감이 커지게 되고 다른 책들에 비해 좀 빠르게 읽게 되었다.

 

만약, 내가 저자의 동영상을 먼저 봤다면, 서평이나 제목따위 보지 않고 바로 신청했을 책이었다.

 

결론은 한마디로 읽기를 잘했고, 나도 틈틈히 읽어봐야겠다와 주변에 20대초반? 아니 10? 누구에게나 권하고 싶은 책이다.

 

사실 현명하게 나이 들고 싶다는 것은 누구나의 바램이지만, 쉽지 않는건 사실이다. 그리고 현명하게라는것도 참 기준이 오모하다는 생각을 하면서 읽기를 시작했다.

 

==============================

솔직함

세대간의 갈등

욕심

긍정적인 성격

상담이란

==============================

 

위의 키워드는 책을 읽으면서 메모하게 된 것들이다.

 

아마도 내가 일상생활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나도 모르게 자주 쓰는 표현들이라 더 친숙함에 나도 모르게 메모를 한거 같다.

 

#심리학, 최근 학문으로써도 중요한 학문이지만 세상을 살아가는데 응용과학만큼 현실적인 학문이 아닌가 싶다.

 

그런 이유로 #나는현명하게나이들고싶다 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충분한 도서라 감히 표현하고 싶다.


 

위의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인생을 초반부와 중반부 후반부로 나눠서 이야기하고 있다.

 

내가 미처 깨닫지 못한 부분의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도 아님 좀 더 알차고 행복한 나의 인생을 위해서도 가까운 곳에 두면서 단락단락을 읽고 싶다.



요즘 나의 상태에게 주는 메시지를 찾았다.

 

챕터 마지막에 있는 이 한마디들이 책을 읽는 여러분에게 힘이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