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 - 세상을 바꾸는 잠재된 힘
버네사 본스 지음, 문희경 옮김 / 세계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를 선택할때 안내된 글을 보고 ~~~’ 라는 느낌에 바로 선택한 책이었다. 하지만

 

아주 몰랐던건 아니지만, 책을 받고 나서 첫느낌은 제목과 무슨 상관이 있지? 내용과 관련있나?’ 하여간 첫느낌은 그다지 기대감이 없이 독서를 시작했다. (이건 정말로 겉표지에 대한 개인적인 취향 ^^;;)

 

역시 선입견은 위험하다. 책표지따위야...

들어가며를 읽으면서 역시 탁월한 선택?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게는 별거 아니고, 어색하게 들리는 칭찬이 내 예상보다 상대를 훨씬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는.. 그렇다면 이런 경우 나의 영향은 어떻다고 볼수 있을까?

 

이 책의 들어가며에 소개되어 있지만,

이 책은 가지고 있지 않은 영향력을 키우는 방법 소개가 아닌

이미 가지고 있지만, 알아채지 못하는 영향력을 깨닫게 해주려는 의도 쓰여진 책이다.


 스포트라이트의 착각

 

다년간? 쌓인 경험과 감성보다 이성이 좀더 활발하게 작용하는 삶을 유지하는다는 나에게도 스포트라이트 착각과 투명망토의 착각 사이에서 간혹 우왕좌왕할때가 있다. 그러나 내가 느끼는 , 우리가 느끼는 만큼 타인의 관심은 적다. 즉 지나치게 예민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잘 설명해준다.

그렇다면 나의 영향력이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조절하는 방법은?

 

또한 권력(남에게 영향을 미치는 능력)에서 어떻게 하면 좋은 영향력만을 받을 수 있을까?(=권력에 구속 or 속박되지 않을까?)

 

이 이야기는 [7, 우리가 남에게 미치는 영향을 보고 느끼는 경험]을 정독하면 나의 것, 당신의 것으로 정리되고 만들수 있을 것이다.

 

 

이책을 읽고 잘 활용한다면 #자기계발 에도 많은 도움을 줄거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