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가이드북 - 스위치 유저를 위한 필독서
모티머 출판 편집부 지음, 이현수 옮김 / 제제의숲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는 순간 생각보다 두께가 얇아서 ??’ 했다.

사실 닌텐도 영문판 설명서를 구매해볼까 해검색해본 적이 있는 나로서는 의외의 두께에 놀랐다.

그래도 닌텐도 스위치 유저를 위한 필독서라는 앞표지 설명(?)에 힘입어 기대 만빵으로 책을 보기 시작!


... 우선 #닌텐도 스위치 가이드북은 나의 생각과는 다른 구성에 살짝 실망했다.

내가 기대했던 책의 구성은

1. 닌텐도 스위치(기계) 사용법

2. 닌텐도 스위치 게임별 이용방법 혹은 팁?

이정도였는데

단순히 닌텐도 스위치로 할 수 있는 게임 종류를 그것도 간단히 설명해주는 수준의 책이 이었다.



아쉬운 점은

책의 첫 부분[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모든것] 부분이라도 조금 더 상세히 다루어 주었으면 하좋았을 텐데 하는 부분이다.

대부분은 닌텐도 스위치를 먼저 구입하고 시책을 보는 분이 더 많을 것이.

하지만, #닌텐도스위치가이드북 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의 구매 욕구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그래도 책에서 나름 좋았던 부분은

각 파트별로 있는 [내게 맞는 게임은?] 이란 부분이었다.

하지만 이부분도 #어린이 독자를 위한 수준으로 맞춰져 있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린다.

 

내가 #닌텐도스위치가이드북 을 선택한 이유는 나의 동숲생활에 조금 도움을 얻고자 선택하였다. 조이콘의 사용법도 몰랐던 나에게 동숲 초기에 무척 헤맸던 기억이 있다. 물론 지금도 할 줄 아는게 많지 않아서 유*브나 네*이버 카페등에서 도움을 받고 있는데 사실 닌텐도 게임에 대한 메뉴얼이 있었으면 해서 선택한 책이었는데 좀 아쉽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를 보유한 어린이 독자에겐 유용한 책일듯싶다. 이 책을 통해 게임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름만 듣고 게임을 선택하기엔 비용 부분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주변에서 게임을 빌려서 해볼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면 이 책을 통해 대략 선택이 가능하기에 유용하다고 본다.

 

 

닌텐도 스위치는 단순 #어린이 고객을 위한 게임 기구가 아닌 지금 청소년 혹은 성인 수준에 맞는 닌텐도 이용 가이드가 다시 나오길 기대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