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 똑같이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모토지마 사오리 지음, 문혜원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의 숙제라 불리우는 #다이어트

금연과 더불어 작심삼일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단어가 아닐까 싶다.

지금 이글을 쓰고 있는 나도 건강상의 이유로 작년부터 #다이어트 에 대해 지대한(?) 관심이 있지만, 마음먹은 대로 잘 안된다.

특히 나이를 먹을수록 더 힘들어지는 거 같은 건 기분 탓일까?

 

 

이런 나는 우선

#물만먹어도살찌는습관숨만쉬어도살빠지는습관 을 받았을 때

하나씩 아니 한 번만이라도 하면서 해보자는 것이었다.

휴대폰 볼 때 팔꿈치 지지하기

(걷거나 근무중에도) 가능한 어깨 펴기 등등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실제 생활에 적응이 쉽지 않은, 어느 순간 잊게 되는 것들을 루틴화시켜 몸에 익숙하게 하는 것이 관건인 거 같다.

 

 

요즘 연예인들이 파워워킹으로 몸매관리한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물만먹어도살찌는습관숨만쉬어도살빠지는습관 에서는 그냥 바르게 걷기를 권하고 있다. 정말 자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더 느끼게 되었다.

 

 

이번에 책을 보면서 사도 짐만 될거라는 믿음에 사지 않았던 폼롤러를 구입하였다.

좌식생활을 하는 나에게 틀어진 골반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그냥 잘 앉아만 있어도) 저자의 말을 믿고 적어도 1달이상? 3달 정도 되면 효과를 보지 않을까 생각하며 열심히 해보려 한다.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나에게 드로인이 매우 도움이 되었다.

의식적으로 힘을 주고 서 있거나 이동하니까 왠지 똥배가 들어간 이 기분 ^^;;

 

아침 루틴에서는 양치질할 때 한 가지만 현재하고 있다. 나머진?

욕심내지 않으려 한다. 혹시 또 작심삼일이 될까봐 하하하

 

출퇴근 part에서는 똑같은 가방만 들때의 주의점이 나와 있다. 의외였고 최근에 편하다는 이유로 백팩만 이용하고 있는 나로서는 개선 1순위로 가방 변경하기가 되었다.

 

쓰다 보니 책을 다 옮겨놓고 싶은 마음이....

어렵지 않고 습관이 되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나의 건강과 생활에 활려소가 될 여러 부분이 잘 설명되어 있는 책이다.

리모컨과 과자등은 멀리

#물만먹어도살찌는습관숨만쉬어도살빠지는습관 은 가까이 둘때

건강한 삶에

가뿐한 가벼운 몸에

도움을 줄 거라 믿는다.

마지막으로 나가는 글에 일부분을 남겨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